사진=방송화면/쇼미더머니5
사진=방송화면/쇼미더머니5
‘쇼미더머니5’ 비와이의 무대 음원이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1일 오후 방송된 ‘쇼미더머니5’ 8화에서는 도끼-더 콰이엇 대 자이언티-쿠시 팀, 사이먼도미닉-그레이 대 길-매드클라운 팀의 맞대결이 전파를 탔다.

특히 이날 ‘쇼미더머니5’ 1차공연에서는 비와이가 레전드 무대를 선사하며 관객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사이먼도미닉과 그레이의 프로듀싱을 받은 비와이는 탄탄한 랩으로만 무대를 가득 채우며 래퍼의 예술적 경지를 보여줬다는 극찬을 얻었다.

24살의 비와이가 가진 있는 그대로의 모습과 자신감을 드러낸 가사와 쉴 틈 없이 폭풍처럼 쏟아지는 랩핑에 상대팀 래퍼들과 프로듀서들도 놀란 입을 다물지 못했다. 비와이의 무대가 끝난 뒤 관객들은 연신 비와이의 이름을 크게 외치며 열성적으로 환호했다.

사이먼도미닉은 "눈물 난다. 비와이가 너무 잘해줘서 대견했다. 감동이 밀려왔다"고 전했다.매드클라운 "랩 뮤지션으로 엄청나게 예술가적인 면모를 보여줬다. 굉장히 밀도높은 무대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2일 오전 8시 기준으로 비와이의 '포에버(Forever)' 음원이 멜론, 엠넷,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보이비 '호랑나비', 씨잼X레디 '현상수배', 자이언티X서출구 '드러머'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