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라젠이텍스, 유전자 분석 서비스 '진스타일'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테라젠이텍스는 30일 개인 유전자 분석 서비스 '진스타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진스타일은 유전적인 체내 위험 요인과 피부·탈모·체형 등 취약 부문을 예측하는 서비스다. 검사 결과에 따라 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관리 방안 등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헬로진닷컴(hellogene.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DNA 채취가 가능한 키드박스를 받아 구강 상피세포를 채취, 동의서를 작성해 회사에 전달하면 된다. 이후 온라인 혹은 우편을 통해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진스타일은 신체 내부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이너 뷰티케어(Inner Beauty Care)와 피부·모발 등 외형에 관한 아웃핏 뷰티케어(Outfit Beauty Care)로 나뉜다.

    이너 뷰티케어는 체질량지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등의 검사 항목으로 구성됐다. 아웃핏 뷰티케어의 경우 피부노화 탄력 색소침착 탈모 등을 포함한다.

    황태순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사장은 "진스타일을 국민 건강 증진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건복지부는 이날부터 '의료기관이 아닌 유전자검사기관이 직접 실시할 수 있는 유전자검사 항목에 관한 규정'을 실시한다.

    이에 유전자 분석 업체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12개 검사와 관련된 46가지 직접 검사(Direct-To-Consumer, DTC)가 가능해졌다. 그동안 유전체 검사는 의료기관의 의뢰가 반드시 필요했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4조’ 테슬라 계약은 왜 사라졌나…엘앤에프 정정공시의 전말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엘앤에프의 테슬라 양극재 공급 계약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계약 규모가 2023년 당초 공시했던 3조8347억원에서 계약 종료 직전 정정공시를 통해 937만원으로 급감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공시 시점과 계...

    2. 2

      홍춘욱 "AI株 버블권 진입…소수만 살아남는다" [한경 트렌드쇼]

      "인공지능(AI) 주식 일부는 거품 영역에 들어온 만큼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사진)는 오는 21일 개최 예정인 '2026 한경닷컴 신년 트렌드쇼'를 앞두고 최근 진행한 인...

    3. 3

      '살 빼는 약' 대신 베팅했더니 초대박…주가 40% 폭등 '불기둥'

      비만 치료제에 쏠렸던 투자자의 시선이 글로벌 빅파마(대형 제약회사)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약값 규제와 관세 압박이 완화되고, 면역·항암 등 기존 주력 치료 분야 신약이 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