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MF "브렉시트, 독일 경제에 부정적"…성장전망치 하향조정할 수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MF "브렉시트, 독일 경제에 부정적"…성장전망치 하향조정할 수도
    국제통화기금(IMF)은 영국의 유럽연합(EU) 이탈(브렉시트)로 독일의 경제에 부정적 영향이 우려된다며, 향후 독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30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IMF는 "영국은 독일의 중요한 경제 파트너"라며 "양국간 관계 변화는 무시할 수 없다"고 말했다. IMF는 "당연히 독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 하향조정을 고려중이다"고 밝혔다.

    IMF는 독일이 올해와 내년에 각각 1.7%, 1.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당초 예상했으나 오는 7월 중순에 새로운 전망치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어 IMF는 "잠재 성장률을 끌어올리고 취약한 유로존 경제를 지지하는데 정부 정책의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IMF는 영국의 EU 탈퇴가 독일 은행권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은 제한적이나 경제 성장 둔화에 따른 간접적인 악영향은 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ICE 총격에 30대 여성 사망…美서 '反트럼프 시위' 확산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7일(현지시간) 이민세관단속국(ICE)이 불법 이민자 단속 작전을 펼치는 과정에서 30대 백인 여성이 ICE 요원의 총격으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총격 직후 시민 수백 명이 현장에...

    2. 2

      35세男 방광서 발견된 826g '이것' 정체…의사도 '경악'

      방광이 불편해 병원을 찾은 이란 남성이 타조알 크기의 거대한 결석을 발견했다. 7일(현지시간) 과학 매체 라이브사이언스는 이란의 35세 남성이 방광의 불편함을 호소하며 비뇨기과를 찾았다가 의료진들을 놀라게 ...

    3. 3

      日에 희토류 보복한 中 "군사용만 수출 통제"

      중국이 최근 일본을 겨냥해 발표한 이중용도(군수·민수 겸용) 물자 수출 통제는 군사용에 한정된 조치로, 민간 부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허야둥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8일 정례 브리핑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