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롯데렌터카, 영업점 220곳·보유 차량 13만대 '경쟁 우위'
브랜드스탁이 조사 평가한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렌터카 부문 브랜드 가치 1위로 선정된 롯데렌터카는 전국에 220여개 영업망을 운영 중인 국내 1위 렌터카 업체다. 13만대 이상의 차량을 보유해 아시아 2위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차량 이용 형태에 따라 단기렌터카, 월간렌터카, 기사 포함 렌터카, 장기렌터카, 오토리스, 카셰어링, 내 차 팔기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을 하고 있다.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롯데렌터카, 영업점 220곳·보유 차량 13만대 '경쟁 우위'
롯데렌터카는 ‘나의 자동차 생활백서’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세 가지 형태로 구분하고 있다. 자동차를 빌릴 때와 살 때, 팔 때 등 상황별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자동차를 빌릴 때는 이용 기간에 따라 최소 30분부터 1일 단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부터 1일에서 1개월 미만으로 대여할 수 있는 단기렌터카 등이 있다. 1개월 이상 필요하면 월간렌터카가 있고 결혼식 및 골프 라운딩 같은 특별한 날에 이용할 수 있는 기사 포함 렌터카 서비스도 있다.

자동차를 살 때는 차량관리와 초기 비용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신차 장기렌터카가 있다. 렌터카 전용인 ‘허, 호, 하’ 번호판을 원하지 않으면 신차 오토리스가 적합하다.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중고차를 미리 타보고 선택할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터카와 중고차 오토리스도 대표 서비스 중 하나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를 팔 때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는 신차 장기렌터카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주행거리를 고를 수 있는 ‘주행거리 선택 상품’을 내놨고 장기렌터카 대여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인수옵션형 연장 상품’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