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측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인 김홍균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오는 18일 중국 베이징을 방문한다. 중국 측 수석대표인 우다웨이(武大偉) 외교부 한반도사무특별대표와 회동하기 위해서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17일 정례브리핑에서 "김 본부장은 우 대표와의 첫 한중 6자회담 수석대표 회동에서 한반도 정세에 대한 평가를 중국 측과 공유하는 한편, 안보리 결의(2270호)의 충실한 이행을 포함한 한중간 전략적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조 대변인은 "안보리 결의 채택 과정에서 한중, 한미, 미중간 긴밀한 소통이 중요한 역할을 한만큼 지난주 한미 (6자회담 수석대표) 협의에 이은 한중 협의 개최는 한미중 3국이 안보리 결의 이행을 포함한 북핵 문제 대응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방중은 김 본부장이 지난달 29일 전임 황준국 본부장(현 주영대사)으로부터 바통을 넘겨받은 이후 첫 중국 방문이다.

[갤S7, 中 예약판매 1000만대 돌파…고동진 '발품 경영' 통했나], [폰·TV 없이 한국 온 샤오미…'총판' 속내는?], [기아차 니로, 아이오닉보다 기대되는 이유], [2막 열린 '세기의 대결'…구글-IBM 미묘한 '신경전'], [홀로 알파고 완승 예상…'재평가' 받은 김진호 교수], ['명품' 구찌와 독일차, 할인의 평행이론]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