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사들의 작년 4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아졌던 자동차 업종에 대한 눈높이를 낮춰야 한다는 분석에 투자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자동차 업종의 작년 12월 판매량이 시장 예상 수준을 크게 뛰어넘긴 했으나 인센티브, 광고비 등 비용 지출도 상당히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되기에 수익성이 악화되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해당 업종의 4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밑돌 수 있기에 무조건적인 비중확대보다는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 업종, '눈높이' 낮춰야? 개인의 수익실현 전략은
한편,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스탁론을 활용한 투자가 확산되고 있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인디에프, CJ대한통운, 상아프론테크, HB테크놀러지, 리드, 지디, 육일씨엔에쓰, AP시스템, 옴니텔, 삼진제약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