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0대 피부고민 Q&A, 해결방법은 ‘트루V윤곽술’
[임혜진 기자] 2016년 새해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여성들의 피부고민은 늘어만 간다. 동안피부를 사수하고 싶은 마음은 비슷하겠지만 연령별 피부고민은 제각기 다를 터. 센트럴시티의원 이정도 원장과 함께 30~50대 연령별 피부고민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Q. 30대부터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피부 결이 거칠어져 이를 감추기 위해 두꺼운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데 피부노화가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A. 30대에는 콜라겐 수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눈가와 이마에 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동시에 수분도 부족해지면서 피부가 축 처져 보이고 피부 결이 거칠어지게 됩니다. 노화의 흔적을 감추기 위해 두꺼운 메이크업을 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 건강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메이크업은 연하게 하고 보습과 탄력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합니다.

단, 생활습관 개선이나 마사지, 기능성 화장품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노화된 피부엔 트루스컬트를 이용한 ‘트루V윤곽술’과 같은 최신식 피부과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Q. 40대 직장인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팔자주름이 깊어지고 광대 지방이 처지면서 심술궂은 인상으로 변해가고 있어 부드러운 이미지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A. 40대부터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수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전체적인 얼굴 탄력이 저하됩니다. 이로 인해 팔자 주름과 이마주름이 발생하고 광대 지방이 처지며 심술보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평소 생활습관 개선도 중요하지만 보다 근본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싶다면 피부과 시술인 ‘트루V윤곽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트루V윤곽술은 최신의 RF윤곽술로 얼굴의 윤곽교정, 지방제거를 위해 45도의 열을 균일하고 지속적으로 가해 전체적인 윤곽 타이트닝과 피부 타이트닝을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고 이중턱, 볼살 등 불필요한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Q. 피부노화가 심각한 50대입니다. 전체적인 피부 볼륨감이 떨어져 뺨이 평평해진데다가 주름은 점점 깊어지면서 심각한 노안으로 보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피부노화가 심화되는 50대에는 피부층, 지방층, 근육층의 구조가 변하면서 불필요한 지방과 셀룰라이트가 쌓이면서 점점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바뀌게 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눈물주머니가 발생하면서 이마주름과 팔자주름이 악화되기도 합니다. 티 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싶다면 ‘트루V윤곽술’을 통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트루V윤곽술에 스컬트라, 더블로, 실리프팅을 병행하면 더욱 드라마틱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컬트라는 피부 볼륨을 증가시켜주는 것은 물론 주름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으며 더블로의 경우 피부 속 근막층까지 당겨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또한 실리프팅은 늘어진 피부를 자연스럽게 리프팅하고 세련된 얼굴 라인을 완성시켜 줍니다.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고가의 첨단 리프팅 장비인 트루스컬트(트루스컬프/ TruSculpt)를 이용한 트루V윤곽술은 기존 초음파 시술인 울쎄라, 써마지 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술로 비절개 고주파(RF)방식으로 이중턱, 처진 턱선, 늘어진 볼살(불독살)이나 목살 등 탄력을 잃은 얼굴라인을 개선해 V라인 만들기와 작은 얼굴 만들기가 가능하다.

시술과정은 마취연고 없이 진행되며 시술부위에 인체공학적 핸드피스를 접촉한 다음, 지방두께와 관계없이 4~5분 동안 7~15mm 깊이에 45˚C 높은 밀도의 전류를 피부 진피층에 균일하게 조사함으로써 불필요한 지방은 녹이고 피부탄력을 높여준다.

이때 사용되는 인체공학적인 페이스 핸드피스는 우수한 밀착력으로 좁은 부위에 집중적인 치료 및 열전달을 통해 통증을 느끼지 않게 열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가한다. 그 결과 지방세포감소 및 피부탄력 증가를 통해 이상적인 페이스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트루V윤곽술은 무너진 얼굴라인을 살려 탄력 있는 동안으로 만들어 주는 비수술적 얼굴윤곽성형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겉으로 보이는 피부탄력만 높여주는 페이스 리프팅 시술과 달리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무너진 얼굴라인을 살려 탄력 있는 동안피부를 만든다.

트루V윤곽술은 뼈를 깎거나 피부 절개로 지방을 제거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수술 없이도 편안하면서도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로 인해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실시간 온도체크로 화상 등의 부작용 걱정이 거의 없다. 주변 조직에 손상 없이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며 회복시간이 따로 필요치 않아 시술직후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바디 핸드피스를 이용할 경우, 쉽게 빠지지 않던 군살이나 지방흡입 부작용으로 울퉁불퉁해진 피부나 셀룰라이트를 매끈하게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시술시간은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분~1시간 내외로 4주 간격, 3번 시술을 기준으로 1~2개월부터 지방세포가 자연사되면서 눈에 띄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시술직후 홍반,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나 보통 수 시간 혹은 수일 내 사라진다.

한편 센트럴시티의원은 숙련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1:1 개인 맞춤 레이저 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환자의 피부타입 및 상태, 발생부위에 따라 각각 별도의 치료법을 시행함으로써 빠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라디오스타’ 이하늬, 박진영 춤 완벽소화
▶ [포토] 아이유 '홍대 들썩이는 등장'
▶ ‘육룡이 나르샤’ 박혁권, 변요한과 끝나지 않는 승부
▶ [포토] 아이유 '무대 뒤에서 짠~ 하고 등장'
▶ 라미란, 김성균-김현숙-엄정화와 변화무쌍 케미요정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