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처진 가슴, 탄력 있는 볼륨감 되돌리고 싶다면?
[이선영 기자] 대부분의 여성들은 살아가면서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게 된다.

하지만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기쁨도 잠시, 출산 후 확 달라진 체형 때문에 좌절하는 사례를 쉽게 볼 수 있다. 출산 후 예전 같지 않은 몸매 때문에 살과의 전쟁을 치르는 일은 더 이상 유난으로 보이지 않을 만큼 흔한 일이 된 지 오래다.

약해진 체력과 망가진 외모를 되돌리기 위한 산모들의 노력 또한 계속되고 있다. 그런데 탄력 없이 늘어지고 작아진 가슴은 어떻게 되돌릴 수 있을까? 여성들은 출산 후 신체적으로 큰 변화를 겪게 되는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가슴의 변화다.

모유 수유를 하는 동안에는 가슴의 크기가 확연하게 커졌다가 모유 수유가 끝나면서 가슴의 볼륨이 갑자기 줄어들게 되는데, 가슴 볼륨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마치 바람 빠진 풍선과 같이 가슴의 탄력도 심하게 떨어지게 된다.

특히 반복된 출산으로 가슴 볼륨의 변화가 반복되면 가슴의 모양과 탄력이 망가지는 것을 피할 수 없게 되고, 심할 경우 산후우울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아이디 출산 후 가슴성형은 이처럼 출산으로 인해 변형된 가슴을 원래대로 개선시키는 가슴성형이다. 노화, 다이어트, 출산 후 등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가슴의 변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처진 가슴을 교정하고 볼륨을 채워 탄력 있는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 수 있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황동연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은 출산 전과 비교할 때 신체적 조건에 큰 차이가 있어 일반적인 가슴 확대만으로는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변화한 신체적 조건을 고려한 복합적 가슴 수술이 이루어진다면 출산 전과 같은 아름다운 가슴 라인을 완성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출산 후에는 가슴이 처지고 늘어지거나 사이즈가 크게 줄어드는 것이 가장 큰 고민거리인데, 증상에 따라 서로 다른 수술법을 적용할 때 가슴성형의 효과가 크다.

처진 가슴은 가슴거상이나 가슴리프팅이 가장 효과적이다. 처진 가슴 자체를 위로 끌어올리는 가슴거상이나 늘어진 피부와 유선 조직 일부를 제거하고 나머지 일부는 가슴 근육에 고정시켜주는 가슴 리프팅으로 탄력과 볼륨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모유수유 후 볼륨이 확 줄어든 가슴은 Full HD 내시경 물방울 가슴성형으로 개선 가능하다. 고화질 내시경으로 미세혈관과 신경 주행을 육안으로 확인하며 수술해 자연스러운 모양의 보형물을 안전하게 주입하고 최소 박리로 수술 후 회복기간도 최소화할 수 있다.

황동연 원장은 “가슴의 처짐이나 볼륨 감소 정도에 따라 보형물, 지방이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개선할 수 있으며, 단순히 저렴한 가슴성형비용이나 가슴성형후기에 자주 등장하는 수술법을 보고 수술 방법을 미리 결정하기보다는 정밀 검진을 통해 가슴 변형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수술이 이루어질 때 출산 전의 아름다운 가슴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신사역에 ‘아시안뷰티센터(ABC)’를 오픈한 아이디병원은 대학병원 검진센터 규모의 성형종합검진센터를 갖추고 있어 총 50여 가지의 안심성형종합검진이 가능하며, 수술 전 가슴 초음파 검사와 수술 후 정기 검진을 통해 흉터나 통증이 거의 없고 구형구축 확률을 최소화하면서 모양이 자연스러운 가슴 수술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퐁당퐁당 러브’ 진기주, 첫 사극 연기 호평
▶ [포토] 유빈 '캐주얼한 패션도 완벽소화'
▶ ‘복면가왕’ 윤한, 마이크 잡고 매력발산 ‘눈길’
▶ [포토] 배우 이하늬, 언제나 잃지 않는 사랑스러운 미소
▶ ‘오 마이 비너스’ 신민아, 훌라후프 삼매경…‘코믹연기’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