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연은 누구? 9살 연하 미국인 남편과 송도에 레스토랑 개업

가수 출신 요리연구가 이지연이 화제다.

한 매체는 7일 "이지연이 한국 생활을 위해 미국 애틀란타에서 오픈해 인기를 모은 BBQ 레스토랑 `에어룸 마켓(Heirloom Market)`을 인천 송도에 오픈할 예정"이라며 "이지연은 최근 인천 송도에 에어룸마켓을 오픈 준비 작업을 시작했다. 이지연은 이달 말 한국에 돌아온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지연은 지난해 폐암 4기 판정을 받은 아버지 때문에 한국에 돌아오기로 결정했다. 이지연은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올해 두 번 한국에 방문했다. 나 역시 미국에서 아프신 아버지와 병수발을 드는 가족들을 생각하며 마음이 너무 아팠다"며 "인테리어 사업을 하는 남동생이 몇년 전부터 에어룸마켓 한국 진출을 검토했다. 최근 한국에 왔을 때 송도에 매료돼 이곳에 에어룸마켓을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지연 남편은 9세 연하 미국인 요리사 코디 테일러다. 이지연과 남편은 2008년 처음 만났으며, 올해 중순경 부부의 연을 맺었다. 이지연 부부는 2010년 미국 애틀랜타에 `에어룸 마켓`을 차렸다. 이지연이 운영하는 `에어룸마켓`은 과거 USA투데이가 선정한 애틀랜타 지역 10대 식도랑 레스토랑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지연은 "남동생이 준 2500만원으로 여러 가게가 망해서 나간 자리에 차린 레스토랑이 에어룸마켓이다. 이 식당이 기적같이 성공을 거둬서 레스토랑계에 전설이 됐다. 이 식당은 나에게 아들 같은 존재"라며 "이달 말 한국에 돌아갈 예정이다. 한두 달 정도 한국에서 지내면서 에어룸마켓의 한국 오픈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연은 1987년 데뷔했으며, 히트곡으로는 `바람아 멈추어 다오` `난 아직 사랑을 몰라` 등이 있다. 1999년 가수 활동을 접었으며, 2007년 프랑스 유명 요리학원 `르 코르동 블뢰` 애틀랜타 분교를 졸업하면서 요리사로 변신했다.

이지연은 누구? 9살 연하 미국인 남편과 송도에 레스토랑 개업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부진과 이혼소송 임우재 부사장, 경영일선 물러나
ㆍ미카엘, 셰프 아닌 홀서빙 직원? 조선호텔 경력증명서 보니…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출발 드림팀’ 천이슬, 못 본 동안 물오른 미모 “인형이 따로없네”
ㆍ한국 `톱 5` 부자 재산 40조원‥이건희·서경배·이재용 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