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전문가들은 내년에도 반도체 업황 부진이 지속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이 있지 않는 한 SK하이닉스 주가는 당분간 반등하기 힘들 것으로 내다봤다. 그룹사인 SK는 세계 1위 반도체용 특수가스 회사인 OCI머티리얼즈 지분 49.1%를 4816억원에 인수한다고 전격 발표했다. OCI머티리얼즈는 반도체와 액정표시장치(LCD) 태양광 전지 제조에 사용하는 특수 가스를 제조하는 회사. 주요 생산품인 삼불화질소(NF3)는 세계 시장 점유율 50%를 차지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주주환원정책 및 새로운 전략적 제휴 필요…내 주식계좌 4배까지 운영하려면?
시장에서는 SK가 이번 인수를 통해 손자회사인 SK하이닉스의 반도체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이에 따라 OCI머티리얼즈 인수는 SK하이닉스 주가에도 호재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 뒤따랐다. 하지만 정작 SK하이닉스 주가는 별다른 영향없이 지지부진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주가 부진의 가장 큰 이유는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수요 부진으로 D램 가격이 급락했기 때문이다. 중국 반도체 회사인 칭화유니그룹은 지난 10월 자회사인 웨스턴디지털을 통해 미국 반도체 기업 샌디스크를 우회 인수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진원생명과학, 아남전자, 경남에너지, S-Oil우, 화성산업, 유안타증권우, KB손해보험, 신화실업, 코오롱글로벌우, 종근당홀딩스, 한진중공업홀딩스, 파라다이스, CJ씨푸드, 대원전선, 세기상사, 태양금속, 대영포장, 유진투자증권, 원풍, 다우기술 등의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