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 마련을 위해 분양 시장에 뛰어드는 이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가운데 상반기 청약 열풍이 불었던 호남지역의 열기는 진행 중이다.



양우건설이 전남 나주시 남평강변도시에 선보인 `나주 남평 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가 대부분의 타입에서 순위 내 마감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교육특화 아파트로 모았던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에 분양한 나주 남평 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는 전체 총 규모는 1700여 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1차는 지하 1층부터 지상 10~23층, 8개 동 총 835가구로 단지는 85㎡ 이하 중소형 전용면적 59㎡ 264가구, 72㎡ 180가구, 84㎡A 174가구, 84㎡B 90가구, 84㎡C 127가구로 구성된다.



자녀 교육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부분은 바로 차별화된 교육여건이다. 나주 남평 강변도시는 유일하게 공동학군을 실시하는 지역으로 학군 프리미엄을 비롯한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실제 남평강변도시는 광주광역시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남구와 공동 학군을 이루고 있다. 광주 남구는 `광주의 8학군`으로 불린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따르면 광주 남구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도 최상위권을 휩쓴 바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인성고, 대광여고, 문성고, 대성여고, 송원고 등 명문학군 인프라가 형성돼 있으며 남평초, 남평중 등도 인접해 있다.



사업지인 B1블록은 단지 앞으로는 드들강이, 단지 뒤로는 월현대산이 펼쳐져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광주 남구 및 혁신도시와는 차량 10분 거리로 인접해 사실상 두 지역의 도심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다. 인근에는 남평읍사무소, 남평시장 등도 도보거리로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 822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 진출입이 수월하며 KTX 호남선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 최근 송현∼남평간 국가지원지방도 확포장 공사 일부 구간이 조기 개통함에 따라 주변 지역 출퇴근 환경도 한층 좋아졌다.



그 동안 사업장마다 성공 분양을 이끈 양우건설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특히 이번 나주 남평 양우내안애 1차에서는 나주와 광주지역 최초로 4.5Bay 중소형 혁신평면이 적용돼 호응을 얻었다.



단지에 적용된 4.5Bay 혁신평면은 전면에 총 5개의 창을 확보해 기존 3~4Bay 가구보다 조망권과 일조량 확보에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3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하고 전 가구를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끌어올렸다.



또한 전 가구에 주방 팬트리가 제공되며 안방 드레스룸, 대형 멀티룸(일부 타입 적용), 아일랜드형 주방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최신 트렌드가 반영됐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을 위한 부대시설도 다양하게 도입했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는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지원한다.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상무역 2번 출구 인근(광주시 서구 마륵동 164-8)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는 1600-2770 로 전화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파리 연쇄테러에 전세계 `패닉`…150여명 사망
ㆍ빅프렌드 백지연-박나래, 앉은 거겠지 했는데 `충격`…엄마와 딸?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최강창민·최시원, 차기작은 軍 입대 `씁쓸`…조용히 떠나는 이유는?
ㆍ일본 규슈 서쪽 바다서 규모 7.0 지진…일부 지역 쓰나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