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능준비물 수능일 출근시간 수능 시간표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2일 오전 8시40분 부터 시작된다. 수험생들은 8시1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수능준비물로 수험표와 본인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 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을 수 있다.



수능 반입금지 물품으로는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가 해당된다.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 시계 (스톱워치·문항번호 표시 기능이 부착된 시계는 불가) 등은 휴대가 가능하다.



특히 연필(흑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하며 휴대 가능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해야 한다. 감독감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 시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수능일을 맞아 공무원들과 기업 직장인들의 출근시간은 수험생들의 등교 시간을 피해 오전 9시에서 한 시간 늦춰진 오전 10시다. 하지만 직장마다 수능일 출근시간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태임 교통사고, ‘훤히 비치는 검은 시스루 덕분에 뽀얀 속살이 적나라게...’
ㆍ그녀는 예뻤다 마지막회, 신혜선도 몰랐던 엔딩…`결혼·딸·행복`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장윤정 엄마, 언론사에 `메일` 보내는 이유…"죽더라도 밝히겠다"
ㆍ지진경 챌리스트, 수년간 우울증 앓아…40m 절벽서 추락사 `충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