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티로봇은 제조업용 로봇을 생산하는 업체다. 큐렉소는 의료용 수술로봇을 만들고 유진로봇은 청소·지능형·유비쿼터스홈 로봇 등을 개발·판매한다. 이들 기업은 지난달 31일 청와대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과 리커창 중국 총리의 양자회담을 통해 합의한 내용 중 로봇과 관련한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투자자 관심이 모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한국과 중국은 제조업 혁신을 위해 각각 추진 중인 ‘제조업 혁신 3.0 전략’, ‘중국제조 2025’를 연계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제조용 로봇 분야에서 지속 협력체계를 구축해 양국의 인증기준을 조율하고 로봇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의 제조용 로봇시장은 최저임금 증가와 고급 기능공 부족으로 최근 6년간 연평균 50%씩 성장했다. 지난해 시장규모는 27억1000만달러 수준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