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프트뱅크벤처스, 의료 영상 진단 '루닛'에 20억 공동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의료 영상 진단 서비스 기업인 루닛에 투자했다고 3일 밝혔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의료 영상 진단 '루닛'에 20억 공동투자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주도로 총 20억원 규모로 이뤄졌다. 포메이션8과 기존 투자사인 케이큐브벤처스가 참여했다.

    루닛은 뇌 구조에서 착안한 인공신경망 알고리즘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미지를 정교하게 인식하는 딥러닝 모델을 대량의 의료 데이터로 학습시켜 의료 영상 판독의 정확성과 객관성을 높일 수 있는 핵심 기술들을 개발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이준표 이사는 "자체 개발한 세계 최고 수준의 딥러닝 기술에 의료 분야의 사업 모델을 접목해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인공지능 기반 영상 분석 기술 분야에서의 우수한 투자·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루닛(Lunit)은 2013년에 카이스트에서 인공지능기술을 연구하던 대학원생들이 클디(Cldi)라는 이름으로 창업했다. 2014년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1억원의 초기 투자를 유치한 후 2015년 현재 회사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엔씨, 출시 3일차 '아이온2' 관련 긴급 라방 열어 사과

      엔씨소프트가 아이온2 출시 3일 차에 또다시 긴급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지난번 비즈니스모델(BM) 논란·접속 오류 문제에 이어 게임 내 재화 관련 어뷰징 문제 때문이다.엔씨소프트는 21일 오후 아이온...

    2. 2

      소송자료 18만건 해킹당해…로펌 로고스 5억대 과징금

      법무법인 로고스가 내부 전산시스템 관리를 소홀히 했다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개인 범죄정보 등이 담긴 소송자료 18만 건을 해킹당해 거액의 과징금을 물게 됐다.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로고스에 과징금 5억2300만원과 과...

    3. 3

      우주서 16㎝ 물체 보는 '핀란드의 눈'…"적군 움직임 24시간 파악"

      핀란드 수도 헬싱키에서 10㎞ 떨어진 곳에 자리한 이른바 ‘핀란드의 실리콘밸리’ 알토대. 차분한 교정을 5분 정도 걷다 보면 4층짜리 벽돌 건물이 보인다. 핀란드의 ‘방위산업 유니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