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한 TV 프로그램에서는 가슴확대수술을 한 영국인 모녀들의 이야기가 방영되었다. 어머니를 시작으로 그녀의 딸들도 모두 가슴확대수술을 받은 것이다. 그녀들의 이야기는 영국의 TV와 각종 잡지 등에 소개되며 그 지역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 졌는데, 수술 후 자신의 가슴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다는 말을 전했다.



일반 대중들에게는 `세상에 이런일이` 처럼 무척 신기한 현상으로 비추어질 지도 모른다. 하지만 한꺼풀 벗겨 속을 들여다보면 여러 가지로 생각해봐야 할 부분들이 많다.



실제로 오랜 시간 병원을 운영하게 되면 이런 사례는 매우 흔하며, 그리 놀라운 일도 아니다. 우선 모친이 가슴이 작았다면 그 후손들도 가슴이 작을 확률이 증가한다. 모친이 가슴확대수술을 받아 그 이후로 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겼고 긍정적인 결과들이 생겼다면 당연히 딸들도 같은 수술을 받도록 권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가슴확대수술에 대해 선입견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가십거리로 취급되겠지만, 혹시나 가슴성형에 관심을 둔 여성이라면 그 수술의 목적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가슴확대수술의 목적은 환자에게 그리고 의사에게 약간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우선 환자에게 무슨 목적으로 수술을 하느냐고 물어본다면?



그 목적을 정확히 알고 수술하거나 혹은 잘모르고 친구따라서 수술을 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목적은 분명하다. 스스로의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성취감을 높이면 궁극적으로 행복하게 느끼게 된다.



본인이 아름다워지고 싶어서 혹은 배우자의 소원을 들어주려고 수술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최종 목표는 속해있는 사회 내에서 더 높은 성취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었을 때, 집도의사는 보람을 느낀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의사에게는 가슴확대수술의 목적이 무엇일까? 가슴의 크기를 증대시키는 것이라고 대답하면 초보의 딱지를 떼기 어렵다. 의사에게는 더 목적이 뚜렷한데,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모든 지식과 기술을 총동원하여 현 상태보다 아름답게 만들어주어야 한다. 크기를 증대시키는 것과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다르다. 거기에는 충족시켜야할 조건들이 많고 까다롭기 때문이다. 적절한 크기, 자연스러움, 대칭 등등 어느 하나라도 빠지면 아름다움에 다가가기 어렵다.



BR바람성형외과 심형보 원장은 "의사와 환자의 목적이 서로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선순환의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지금 현재에도 계속해서 의학지식과 기술은 발전하고 있으며, 사용하는 보형물이나 수술 도구들도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 수술 방법도 많이 변화하고 있어 불과 5년전에 사용하던 수술법을 이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모든 발전의 방향은 더 부작용을 줄이고, 덜 아프게, 더 회복기간을 단축시키고, 더 자연스럽게 쪽으로 일관성 있게 나아가고 있다.



내시경, 물방울 보형물, 켈러펀넬, 지방이식 등등 모든 최신기자재를 총동원하고, 축적된 수술 경험을 적합하게 사용하여 수술결과도 점점 기대수준 이상으로 나아지고 있다.



심형보 원장은 "그러나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의 기술적인 측면이다. 내시경과 켈러펀넬을 이용한 가슴확대수술은 수술시간이나 회복기간을 현저히 단축시켜, 3일이면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시간이 부족한 직장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짜사나이` 공서영, 허경환과 연인 사이? 해병대 입소 배웅 `다정`
ㆍ`진짜사나이` 이성배 부인 탁예은, 의상논란 대체 어땠길래?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前 사이언톨로지교 신자` 레아 레미니, 속옷 입고 흠뻑 젖은 모습 `경악`
ㆍ`김나나 남편` 넥센 김영민, 과거 SNS에 "불법성매매에 쓰레기짓" 충격 고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