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홍삼업계의 판도를 뒤바꾼 `전체식 홍삼` 기술력, `식품첨가물 무첨가` 등으로 제네바 국제발명전 은상 및 특별상,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건강식품 부문 1위, `2015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글로벌혁신기술대상 등을 수상한 ㈜참다한흑홍삼이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프렌차이즈 부문 대상을 받으며 최고의 창업 아이템으로 거듭났다.



`평생 일해야 하는` 시대인 만큼, 창업시장의 열기는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각종 창업 박람회에는 각종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를 얻으려는 수많은 예비 창업자들로 항상 만원이다.



창업은 신중하게, 특히 아이템 선정부터 까다롭게 살펴봐야 한다. 남들이 다하는 유명 창업 아이템은 인기가 많아 큰돈을 벌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 수명이 매우 짧고, 부실 프랜차이즈들의 난입으로 유사 브랜드로 인한 피해가 우려된다.



또한 커피전문점, 치킨전문점, 스몰비어, PC방, 편의점 등 전통적으로 인기가 있다고 알려진 창업 아이템의 경우, 한 동네에서만 같은 업종의 매장을 두 세 개 이상씩 찾아볼 수 있을 만큼 그 수가 많고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창업 자금 또한 고려해야 한다. 창업을 생각하는 모든 예비 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창업비용`이다. 초기 자본금이 많이 필요한 경우, 어렵사리 모아 놓은 재산이 한 순간에 먼지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은 창업 아이템도 계속 머리를 굴리며 생각해봐야 한다.



결국 예비 창업자는 유행을 타지 않고, 비교적 경쟁이 덜 치열하며, 초기 자본금이 적게 드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조건에 맞는 업종으로 대표적인 것이 건강식품 프랜차이즈 창업이다.



유행성 질병 발병률이 증가하고, 노화방지에 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영원한 `블루 오션`인 것이다.



특히 ㈜참다한흑홍삼은 가맹사업 시작 1년 여 만에 전국 100여 개의 가맹점을 냈을 만큼 빠른 속도로 사업을 확장하며 `불황`이라 알려진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홀로 승승장구 중이다.



㈜참다한흑홍삼은 매장 관리가 매우 편해 최고의 1인 창업 아이템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업무 강도가 높지 않아 고임금 문제도 자연스레 해결할 수 있다.



정가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여타 업체의 경우, 홈쇼핑이나 소셜커머스 등을 통한 이른바 `떨이` 정책을 펼치는 경우가 흔하다. 이러한 경우, 가맹점이 타격을 입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하지만 ㈜참다한흑홍삼은 프리미엄 상품으로의 입지를 지키는 것은 물론, 피땀 흘려 일궈낸 가맹점주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본사 통제의 정가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제품에서도 확실한 차별성을 두고 있어 고정 수요층이 많다. 홍삼 진액, 홍삼 농축액, 홍삼 엑기스 등 기존의 홍삼 제품들은 홍삼을 물에 달여 내는 제조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하지만 이런 경우 홍삼의 성분 중 47.8%의 물에 녹는 수용성 성분밖에는 얻지 못한다. 즉, 나머지 52.2%의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성분은 섭취하지 못한다.



하지만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는 `전체식 홍삼` 제조방식을 사용하는 ㈜참다한흑홍삼의 전 제품은 홍삼의 수많은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내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현재 국내를 넘어 중국시장에 진출한 ㈜참다한흑홍삼은 현재 직영점 세 곳(북경 2곳, 하얼빈 1곳)을 운영 중에 있으며, 그 숫자를 계속해서 늘려나가 세계 속에 우리 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일병 사망사건 주범 이모 병장, 교도소에서도 엽기 행위...`경악`
ㆍ이상화, 섹시 화보 파격적 노출 `아찔`…압도적 볼륨감 `이정도였나?`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채동욱 전 검찰총장, 변호사 등록 거절 당했다"
ㆍ10.28 재보선 결과, 새정치 `굴욕`…당선자 명단 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