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의 급부상과 함께 방송, 광고, CF, 영화, 음악, 의료, 패션 분야의 중심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뷰티산업에 발맞춰 자신만의 칼라, 윤곽, 개성에 맞는 미용 방법과 관리체계가 인기를 끌면서 뷰티학과는 새로운 트렌드 학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수도권 4년제 신경대는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를 연구하고 독특한 표현기법을 이끌어 내는데 목적을 두고 2016년 새롭게 뷰티디자인학과를 신설했다.



신경대 뷰티디자인학과는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들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밀착형 실습과 그를 토대로 이뤄진 이론을 통해 뷰티디자인 분야의 선두 역할을 담당할 참다운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실제 뷰티살롱의 현장 느낌을 그대로 살려 인테리어에 적용한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아트, 헤어 실습실과 다양한 미용 기자재들은 취업 전 현장 경험을 가까이 느끼면서 전문적인 뷰티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 했다.



한류의 급부상으로 폭넓어진 해외취업시장에 뷰티디자인 분야가 절대적으로 유리한 가운데 글로벌 인턴십 컨설팅 GIC (http://www.globalinternship.net)는 교육부 산하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주관 사업체로서 신경대 뷰티디자인학과와 협약하여 미국, 일본, 유럽, 싱가포르 등 국제 교류로 뷰티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해외 연수를 활발히 전개하게 되며 GIC와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 희망자 전원 뷰티 관련 인턴십 과정과, 100% 국비지원 해외취업이 보장된다.



졸업 후에는 패션, 방송, 광고, 영화 촬영 현장뿐 아니라 뷰티미용 관련 산업 업계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국내 및 해외 취업을 포함하여 뷰티살롱 취업, 창업 및 경영을 할 수 있다.



신경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는 일반전형 15명, 특별전형 25명 총 40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의 비중을 50%로 줄이고 면접 50%로 반영하여 학생부 위주 일반전형은 3명을 선발하고 고등학교 졸업자를 대상으로 뷰티 관련으로 활동해온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거나 뷰티 및 패션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전국 규모 대회 및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적용되는 전공 관련 우수자 특별전형은 15명을 선발한다.



신경대학교는 2015. 12. 24(목)부터 ~ 12. 30(수)까지 2016학년도 신입생 가, 다군 정시모집을 진행한다.



신입생은 전원 장학금 30%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https://www.sgu.ac.kr/rb/?r=enter)와 입학문의처 전화((031) 369-911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수저계급론, 당신은 어떤 수저를 들고 계신가요?"
ㆍ효성·코오롱이 박삼구 회장 백기사 자청한 까닭은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사기혐의 최홍만, 조사후 입 굳게 다문 모습…혐의 인정하나?
ㆍ세무사시험 합격자 발표…연봉 대체 얼마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