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9호선 연장 주변지역 아파트 값 `심상찮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서울 지하철 9호선 3단계와 4단계 연장구간 주변 아파트 값이 올해 들어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3단계 연장지역인 송파구 삼전동과 석촌동 부근 뿐만아니라 4단계 연장구간인 강동구 강일동과 고덕동도 크게 올랐습니다.

    보도에 홍헌표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지하철 9호선 연장구간 주변 아파트 값이 심상치 않습니다.



    9호선 3단계 구간인 종합운동장에서 올림픽공원 주변인 송파구 삼전동과 석촌동 지역 아파트 값이 올랐습니다.



    9호선이 개통되면 8호선·9호선 환승역이 될 석촌역 주변 잠실한솔아파트는 전용면적 84㎡가 올해 3월 5억8천만 원에서 이번달에는 6억5천만 원에 거래됐습니다.



    반년새 7천만 원, 무려 12%나 오른 겁니다.



    탄천옆에 있는 잠실본동 우성4차아파트는 전용면적 95㎡가 5월 6억3500만 원에서 8월에는 7억1800만 원으로 13% 상승했습니다.



    9호선 연장선 개통호재가 가격에 반영된 것입니다.



    올림픽공원에서 고덕강일1지구까지 이어지는 9호선 4단계 연장구간 주변 지역도 아파트값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9일 서울시가 연장계획 중인 9호선 4단계 구간을 3단계와 연계해 공사하기로 발표한 뒤, 강동구 고덕동과 강일동 주변 아파트 값이 꿈틀거리고 있는 겁니다.



    강일리버파크 1단지 전용면적 84㎡는 6월 4억2천만 원에서 이달 초 4억6천만 원으로 10% 가량 올랐고, 고덕리엔파크 2단지는 전용면적 84㎡가 6월말 4억7천만 원에서 9월에는 5억3200만 원까지 13%나 올랐습니다.



    같은 기간 아파트 값이 송파구는 평균 2.9%, 강동구는 평균 3.04% 오른 것에 비하면 9호선 연장 주변지역 상승률이 훨씬 큰 것입니다.



    <인터뷰> 신정섭 신한은행 부동산팀장

    "잠실본동, 삼전동, 석촌동, 방이동 등을 9호선이 통과하는데 빌라 가격도 많이 올랐다.

    직간접적으로 전세난과 5호선·9호선 개통호재, 하남유니온스퀘어 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사옥 이전 등 몇 가지 호재들이 영향을 줬다."



    전문가들은 이 지역은 서울에서 상대적으로 아파트값이 저렴한데다, 강남과의 접근성은 훨씬 좋아질 것으로 예상돼 당분간 가격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국경제TV 홍헌표입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엘, 누워서 폭풍 볼륨감 과시 `남심올킬`
    ㆍ이하늬, `아찔 애플힙 과시한 비키니 자태 보니?`
    ㆍ이파니 남편 서성민 "이파니 첫인상...진상녀였다"
    ㆍ심근경색 초기증상, `스트레스 유발요인 6가지는 무엇?...`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솔제지 안전부문 대표 고민혁, 최고안전책임자 대표로 격상

      한솔제지는 31일 최고안전책임자(CSO)를 상무급에서 대표이사급으로 격상하고, 안전부문 대표이사에 고민혁 한솔홀딩스 인사지원실장(사진)을 내정했다.1995년 한솔그룹 공채로 입사한 고 신임 대표는 2020년부터 한솔...

    2. 2

      스타넥스 "국내 이어 록히드마틴에 블랙박스 공급"

      “새해에는 우리 군에서 인정한 블랙박스로 글로벌 방위산업체들과 경쟁하겠습니다.”지난 29일 만난 박상래 스타넥스 대표(사진)는 “‘절충교역’을 지렛대 삼아 미국 ...

    3. 3

      Fed·대형銀…"美 경제 견조"

      미국 중앙은행(Fed)을 비롯해 주요 대형은행들은 2026년 미국 경제 성장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의 강력한 재정 정책과 인공지능(AI) 투자가 시너지를 일으키며 미국 국내총생산(GDP)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