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은 여성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이다. 최근에는 이와 관련한 직종들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각종 방송 미디어 매체들과 함께 인터넷 방송 등을 통해서도 소개 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민간자격증이 전부였던 미용국가자격증은 헤어국가자격증이 제일 먼저 국가자격증으로 인증되면서 전문성과 신뢰성을 띠게 되었다.



하지만, 헤어국가자격증은 기간이 오래 인정된 만큼 시험규정 변경 및 내용도 많아지고 있으며 점점 어려워지는 추세이다.



또, 올해부터는 시험과제가 추가되며 해야 할 것들이 많아졌다. 지난 1월 1일부터는 한 가지 종류였던 신부메이크업에서 3가지 종류가 추가 됐으며 지난 7월 1일부터는 염색 시험이 추가되었다.



염색 시험규정은 지정한 명도 7레벨의 7×15㎝ 사이즈의 헤어피스(시험용 웨프트)에 헤어컬러링을 완성하는 것이다. 헤어컬러링은 주황, 초록, 보라색을 내는 것인데, 원색을 바로 바르는 것이 아니라 빨강, 노랑, 파랑의 산성염모제를 적당한 비율로 섞어 얼룩 없는 원색을 만들어 내야한다.



위에 예시처럼 전문성과 체계성을 요구하는 시험으로 발전하면서 취업 준비생들은 메이크업, 헤어,피부, 네일아트등 뷰티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위하여 전문 미용학원을 꾸준히 찾고 있다.



미용업계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미용교육기관 중 하나인 `나레스트 뷰티 아카데미`는 ㈜뷰피플 얼짱몸짱 브랜드의 뷰티미용전문학원으로 2009년 개원해 본사 용산점, 청량리점, 부천점, 천안점, 광명점, 부산점이 운영되고 있다.



나레스트는 입시상담부터 취업까지 국내외의 미용대회와 행사를 주관 참여하고 있으며, 실전에 강한 실력은 물론 실력이 있는 수강생에게는 취업의 기회와 강사로 취업할 수 있는 길도 열려 있다.



최근에는 중국과의 교류를 통해 해외취업 지원상담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 지원 시스템 중에 인기 있는 점은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면서도 나레스트에서는 수강료를 정부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 프로그램이 가능 하다는 것이다.



구직자, 개인사업자 , 미취업자, 결혼이민자 일 경우 최대 300만원 지원으로 내일배움카드 제도를 통해 무료로 미용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이직을 생각하는 근로자도 국비지원을 받아 함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나레스트 뷰티아카데미`는 용산, 청량리, 부천, 천안, 광명, 부산 지역의 대표 미용학원으로, 뷰티산업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권다현, 눈부신 웨딩드레스 자태…미쓰라진은 좋겠네
ㆍ한그루 결혼, 남자친구 직업은 변호사?…외모도 연예인급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현재 중국 태풍 ‘무지개’ 피해, 일부 전력공급 중단…황색경보
ㆍ변사체로 발견 40대男, 불꽃축제 준비업체 비정규직…구명조끼도 안 입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