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처)



갤노트5 엑설런트A 획득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5(이하 갤노트5)에 장착된 슈퍼아몰레드가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 평가를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갤노트5에 장착된 쿼드HD(QHD·2560×1440) 슈퍼아몰레드가 미국 디스플레이 전문 그룹 `디스플레이메이트`의 화질 평가서 `현존하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평가를 받으며 종합점수 `엑설런트 A(Excellent A)`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이번 평가에서 갤노트5는 색 정확도를 비롯해 화면 밝기, 소비 전력 등에서 역대 기록들을 갈아치운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아이폰6s 25일 출시



아이폰6s가 지난 25일(미국 현지시각) 전격 출시됐다.



애플에 따르면 아이폰6s 1차 출시국은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뉴질랜드, 푸에르토리코, 싱가포르, 영국 등 12개 국가로 알려졌다.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 호주 시드니의 애플 스토어 앞에는 수 백여명의 고객이 줄을 서 눈길을 끌었다. 이틀 전부터 애플 스토어 주변에 텐트를 치거나 해외에서 온 고객도 있었다.



한국은 이번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못했다. 아이폰6s 2차 출시국 발표일(2차 출시일)은 10월 10일로 예상되고 있다. 참고로 지난해 출시한 애플의 아이폰6 모델은 10월 31일 국내에 상륙한 바 있다.



`LG전자, 중저가 스마트폰 출시`



LG전자가 지난 21일 이동통신사 3사를 통해 30만 원대 메탈 스마트폰 `LG클래스`를 출시했다.



LG클래스는 5인치 곡면 글래스 디자인과 800만 화소 전면카메라,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등을 장착했다.



이와 함께 FM라디오 기능과 1W 스피커, 향후 2TB까지 확대할 수 있는 외장 SD카드 슬롯 등도 내장됐다. 색상은 골드와 실버, 블루블랙 등 3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39만9,000원.



한편, 앞서 지난 4일 출시된 루나 스마트폰도 화제다.



루나는 이동통신사 SKT가 국내 중소제조업체 TG앤컴퍼니와 함께 만든 중저가 스마트폰이다.



루나 스펙은 2.5GHz 쿼드코어, 5.5인치 디스플레이, 램 3GB, 내장 메모리 32GB(16GB 내장+16GB SD카드 제공), 배터리 2,900mAh(일체형) 등을 장착했다.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나사, 중대발표 시간 언제인지 보니…화성에 외계인의 흔적이?
ㆍ`도플싱어 가요제` 임창정, 가희와 곧 결혼?…전말 들어보니 `대박`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육룡이 나르샤` 유아인, 대체 얼마 버는지 보니 `대박`…기부까지?
ㆍ`육룡이 나르샤` 신경수 PD, 술 취해 난동을?…전말 들어보니 `충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