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제품들 보신 적 있으세요?"



세계 각국의 최신 문구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로 주목 받고 있는 28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 종합전시회`가 오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를 예고하며 화제가 된 가운데,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이색 제품들이 `SISOFAIR 2015 신제품경진대회`라는 이름으로 행사 기간 중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전시회 특별행사인 이번 `SISOFAIR 2015 신제품경진대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제품들과 중기청장상을 수상한 독창적인 아이디어 상품들이 전시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먼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찍딱풀테이프`가 전시된다. 이 제품은 액체풀, 고체풀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방식의 Tape 방식의 신개념 풀테이프다.



이어 스태플러와 크립의 두가지 기능을 결합하여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이 편리하도록 개발한 `날스스태플러원`이 전시될 예정이다.



중기청장상을 수상한 제품으로도 연주와 동시에 녹음이 가능하며 재생, 되감기, 빨리감기 등이 가능한 흥미유발 교육용품인 `녹음기용 멜로디혼`과 점착제 점도의 강약 두가지로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품질을 향상시킨 점착메모지인 `M포스지`가 전시될 계획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전시에는 기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품목의 신제품 30여점이 소개된다.



이번 특별 전시와 관련 추최 측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경진대회는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제품과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디자인 제품이 주목을 받았다"면서 "정통 문구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디자인과 돋보이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다수 출품되어 어려운 여건에서도 신제품 개발을 통한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대처하고 있는 문구업계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KSIC) 주최, 한국경제TV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KOTRA, 한국문구유통업협회, (사)한국문구인연합회, (사)한국판촉선물제조협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28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 종합전시회`는 8개국 150여개사의 최신 학용품 및 사무용품과 사무기기류, 판촉선물용품, 미술‧디자인재료, 컴퓨터소모품 등 각종 문구제품에서부터 팬시문구, 생활용품 등이 전시되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통업자를 대상으로 한 수출입 등 거래상담이 추진되고 각종 상품 및 기술 정보가 교류된다.


최지흥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곽정아♥김진, 기자 부부 탄생 `깜짝`…김진·곽정아는 누구?
ㆍ외교부 여직원 투신 시도, 7급 행정관에게 무슨 일이… 단순 충동행위일까?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쇼핑품목 살펴보기…`식료품부터 의류까지?`
ㆍ[화제의 동영상] 자기 자신을 삼키는 뱀‥결국 피를 보고마는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