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22일 장 마감 이후 주요 공시입니다.



[코스피]



▶ 현대시멘트, 임원 배임 혐의설…거래정지

한국거래소가 현대시멘트에 대해 전현직 임원의 배임 혐의 피소설과 관련해 조회공시를 요구하고, 유가증권시장 공시규정에 따라 23일 하루 거래를 정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회공시 답변시한은 23일 정오까지 입니다.

한국거래소는 "현대시멘트의 전현직 임원의 배임 혐의가 확인되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해당될 우려가 있다"며 "투자자 보호와 시장 관리를 위해 조회공시 답변 제출 시까지 매매거래를 정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 한진중공업, 1,163억원 규모 벌크선 계약 해지

한진중공업은 선주사가 중도금을 지급하지 않아 1,163억 원 규모 벌크선 2척의 건조 계약을 해지했다고 공시했습니다.



▶ 동부제철, 568억원 규모 동부하이텍 주식 전량 처분

동부제철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568억 원 규모의 동부하이텍 주식을 전량 처분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 동부하이텍, 884억 규모 부동산 매각

동부하이텍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884억 원 규모 토지와 건물을 처분한다고 공시했습니다.



▶ 현대건설, 계열사 차입금 410억원 대납

현대건설이 경영난을 겪고 있는 계열사 하떠이알앤씨의 차입금 410억원을 대신 상환한다고 공시했습니다.



▶ 현대에이치씨엔, 현대에이치씨엔새로넷 등 흡수합병

현대에이치씨엔이 현대에이치씨엔새로넷방송과 현대에이치씨엔금호방송을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습니다.

합병 비율은 1대 0대 0이며 합병 기일은 내년 1월1일입니다.

현대에이치씨엔 측은 "계열사간 자금 운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종속회사인 현대에이치씨엔새로넷방송과 현대에이치씨엔금호방송을 무증자 방식으로 합병한다"고 밝혔습니다.



▶ 지역난방공사, 1,260억 규모 신규 시설투자

지역난방공사가 집단에너지 확대 보급을 목적으로 양산지사 신규 열공급시설 설치에 1,260억원을 투자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코스닥]



▶ 가희, 163억원 규모 유상증자

가희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162억 6,880만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번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주 상장일은 내년 1월 7일입니다.



▶ 아가방컴퍼니, 13억원 규모 유상증자

아가방컴퍼니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13억 1,999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11월 16일이며, 아가방컴퍼니가 인수하기로 결정한 디자인스킨의 송성진 대표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 제닉, 117억원 규모 중국 자회사 채무보증

제닉이 자회사인 중국의 제닉 상하이 화장품 유한공사가 산업은행 강남지점으로부터 차입한 117억 3천만 원에 대해 같은 금액의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기준 자기자본 대비 21.2%에 해당하며, 채무보증 기간은 이달 23일부터 2020년 9월 23일까지 입니다.

제닉은 "이번 채무보증은 제닉 상하이 화장품 유한공사가 매입 계약한 중국 생산 2공장의 매매 잔금 일부에 대한 대출 지급 보증에 쓰인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전자인증, 3억원 규모 자사주 처분

한국전자인증이 주식매수선택권을 행사해 자기주식을 교부할 목적으로 자사 보통주 2만 9,500주를 주당 1만 1,750원, 모두 3억 4,663만원에 처분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자사주 처분은 이달 24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진행됩니다.



▶ 씨엑스씨종합캐피탈, 14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씨엑스씨종합캐피탈이 14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정미형기자 mh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택시’ 조민기 아내 김선진, 억대매출 슈퍼 와이프 “청담동 매장 3개”
ㆍ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논란 `후폭풍`…과징금 얼마?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집밥 백선생 만능시리즈 2탄, 갈비찜 `뚝딱`…방법이 뭐길래
ㆍ[화제의 동영상] 클라라 클럽 섹시 댄스‥"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