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엑소, 아이콘 취향저격 (사진 YG-SM)



아이콘이 엑소를 넘어 대형 아이돌로 성장할 기세다.



아이콘 `취향저격`이 음원차트를 장악했다. 21일 국내 음원사이트 둘째주 주간차트에 따르면 `취향저격`은 멜론, 벅스뮤직, 엠넷,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몽키3 등 8개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이콘은 차트를 올킬하며 `괴물 신인`다운 뜨거운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아이콘의 데뷔 성적은 현재 아시아 1위 아이돌 엑소도 하지 못한 기록이다. 중국에서도 반응이 좋은 아이콘이 엑소를 넘어 아시아를 장악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15일 0시 공개된 아이콘의 `취향저격`은 발표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와 일간차트를 올킬하며 성공적인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도 홍콩,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7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해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21일 오후 2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462만 9367뷰를 기록, 500만뷰 돌파 초읽기에 들어갔다. 중화권에서는 `취향저격` 뮤직비디오가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인 QQ뮤직 전체 MV, K팝 MV차트에서 1위를 기록함은 물론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에서는 실시간 검색어 1위, `iKON`이 13억회의 검색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있다.



한편, 오늘 아이콘은 다음달 1일 공개되는 데뷔 하프앨범 `WELCOME BACK`의 첫번째 트랙 제목 `WELCOME BACK`과 멤버 B.I와 BOBBY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사실을 알려 화제를 모았다. 또 앞으로 공개될 다른 수록곡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아이콘의 본격적인 데뷔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이콘은 다음달 1일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 11월 2일에는 데뷔 풀 앨범 `WELCOME BACK`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10월 3일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콘서트 `SHOWTIME`을 개최, 팬들과 첫 만남을 가진다.


이소연기자 bhnewsenter@gmail.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빈지노 여자친구’ 스테파니 미초바. 독일어 통달하고픈 인형미모
ㆍ홍가혜 성적모욕에 누리꾼 고소, 전말보니…`합의금vs악플`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춘천 메르스 의심환자, 1·2차 검사결과 `음성`…안도는 되지만
ㆍ[화제의 동영상] 태국의 한 속옷광고‥"헉! 반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