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 3분기 연결기준 순적자 전망…목표가↓"-유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진투자증권은 17일 포스코에 대해 올 3분기 연결 부문의 부진과 대규모 일회성 비용으로 순적자가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4만원에서 25만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방민진 연구원은 "3분기 견조한 별도기준 실적에도 연결 부문이 부진하면서 연결기준 세전이익은 약 1500억원의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며 "환 관련 손실과 신일본제철 전기강판 관련 특허침해 소송 합의금, 포스코플랜텍 부실채권 대손충당금 등이 반영될 것"으로 내다봤다.

    포스코가 지분을 보유 중인 광산의 평가손실 인식까지 결정되면 추가로 1000~2000억원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방 연구원은 "부진한 업황에도 높은 고부가 가치재 비중과 원가 절감으로 견조한 마진을 유지하고 있는 본사와 달리 연결 부문의 이익 기여 개선세는 더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현지 제품가격이 급락한 인니제철소와 스테인리스스틸(STS) 시황 악화에 따른 관련 법인 실적이 부진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그는 "올해와 내년 이익 추정치를 하향 조정하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25.6% 낮춘다"면서도 "배당주로의 매력과 고부가 가치재 수익성 유지, 내년 역내 수급 개선 가능성 등을 고려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한다"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