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유진 한민엽, '제낙스'로 도약 발판 마련…2.07%p 만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코스닥지수가 모두 하락한 14일 '2015 하반기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은 이번엔 속수무책으로 당하지 않았다. 참가자 8명 중 6명의 누적수익률이 전날보다 개선됐다.

    이날 국내 증시는 오는 16~17일(현지시간) 예정된 미국 중앙은행(Fed.)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라는 '빅 이벤트'를 앞두고 1930선으로 후퇴했다. 코스닥지수도 4거래일만에 1%대 약세를 나타냈다.

    한민엽 유진투자증권 분당지점 차장은 이날 2%포인트 이상 누적 손실을 만회, 오랜 부진 탈출의 기회를 잡았다. 누적손실률은 11.94%로 축소됐다.

    한 차장은 활발하게 매매를 펼치며 포트폴리어오 변화를 시도했다. 에스넷(2.31%)과 라온시큐어(4.60%)를 신규 매수한 뒤 전량 팔아치우면서 총 160여만원의 단기 매도 이익을 챙겼다. 기존 보유 종목이었던 제낙스(10.00%)도 모두 매도, 280여만원의 수익을 거뒀다. 반면 디아이씨(3.50%)는 신규 매수하고 젬백스(-4.13%)는 추가 매수해 비중을 늘렸다.

    김남귀 유안타증권 청담지점 차장도 누적손실을 1% 이상 줄였다. 누적손실률은 6.77%로 줄어들었다. 주력 종목인 플렉스컴(1.19%)이 오른 게 수익률 개선을 주도했다.

    김 차장은 이날 나름 활발한 매매를 펼쳤지만 소득은 신통치 않았다. 동부건설(-2.00%)을 신규 매수한 뒤 바로 전량 팔아치우는 한편 효성ITX를 신규 매수한 뒤 절반가량을 바로 매도했다. 다만 송원산업(0.89%)을 전량 손절한 탓에 이날 매매를 통한 수익은 미미했다.

    현금 확보를 통한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임재철 한국투자증권 신도림지점 차장도 이날 0.55% 수준의 이익을 보탰다. 누적수익률은 11.09%로 상승했다.

    임 차장은 유일한 보유 종목이었던 위메이드(0.22%)를 전량 매도했다. 실현이익은 51만원 수준이었다. 위메이드를 처분하면서 그는 이달 초에 이어 다시 한번 포트폴리오를 모두 비웠다.

    반면 최근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던 대회 '홍일점' 이민영 NH투자증권 머그투자클럽 대리는 2%가 넘는 손해를 입었다. 누적손실률은 3.89%로 떨어졌다.

    이 대리는 에스엠(-4.27%)과 CJ E&M(-6.53%) 등이 하락한 데 발목이 잡혔다. 그는 별다른 매매를 하는 대신 GS리테일(-2.66%)과 평화정공(-1.99%)을 추가 매수, 보우 비중을 확대했다.

    올해로 20년째를 맞는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올해는 상·하반기로 나눠 열린다. 하반기 대회는 8월7일부터 약 5개월 간 진행된다.

    '2015 하반기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말 '달러 폭탄'…12월 외환보유액, IMF 이후 최대폭 감소[한경 외환시장 워치]

      지난해 말 시작된 외환당국의 환율 관리 영향으로 12월 외환보유액이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이후 28년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 12월은 계절적으로 달러가 중앙은행으로 유입되는 시기이지만 이보다 강한 당...

    2. 2

      "5년 인내해 돈 복사 중"…'이제 14만전자' 개미들 흥분 [종목+]

      국내 반도체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5일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하루에만 7% 넘게 급등해 '14만전자'를 눈앞에 뒀고 SK하이닉스는 장중 '70만...

    3. 3

      몸집 커진 ETF, 편입종목 주가 '들었다놨다'

      시가총액이 22조원을 넘는 대형주여서 좀처럼 크게 움직이지 않는 삼성화재 주가가 하루 동안 20%대 급등락하는 상황이 최근 벌어졌다. 일반적인 매수·매도 수요 때문이 아니라 특정 상장지수펀드(ETF)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