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연예계는 크고 작은 사건사고로 매우 시끄럽다. 그 중심에는 각종 허위?악성루머와 관련해서 피해를 본 연예인들이 유독 많다. 특히 배우 이시영, 가수 개리, 방송인 강용석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 1일, 강용석은 적극적인 맞대응으로 악성루머에 대한 배수의 진을 쳤다. 자신을 향해 악성 댓글을 남긴 200명을 인격모욕죄로 고소장을 제출하였다.



강용석 측은 8월 한달 간 약 3만 건의 악성댓글을 확인했고, 가족과 관련된 댓글이 크게 상처가 되어 이번 고소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연예인들을 둘러싼 악성댓글과 루머는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루머는 찬반이 갈리면서 진실 공방을 벌리기 일쑤이다.



연예계와 비슷하게 성형업계에서도 수술결과를 둘러싸고 병원과 환자의 갑론을박이 벌어진다.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은 수술결과에 따른 성형부작용이나 성형피해사례이다. 대부분은 수술이 잘못되거나 환자 본인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일어난다.



눈성형 다음으로 많이 하는 것이 코성형인데, 코성형 중에서도 1차코성형이 아닌 코재수술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과거 무분별하게 코수술을 받았거나 보형물이 휘거나 비치는 경우, 코가 점점 들려 구축이 일어나는 경우에 해당하는 수술이다.



인터넷에는 이미 코재수술후기, 코성형후기, 코수술후기 등 각종 후기가 즐비하다. 대부분의 내용이 수술이 잘된 케이스지만, 일부 블로그나 카페에서는 각종 성형피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에 MVP성형외과 최우식 대표원장은 "코재수술은 1차코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요하는 수술이며, 무엇보다 환자의 피부조직이 안정화된 상태에서 이루어져야 되는 성형수술이다. 보통 6개월이 경과한 후에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코성형도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서 비례하는 것이 남자코재수술이다. 코재수술의 비용적인 측면만 보고 결정을 해서는 또 다른 2차, 3차 피해로 이뤄질 수 있다. 반드시 전문의인지 수술 전 정밀한 검사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답했다.



코성형잘하는성형외과, 코성형외과유명한곳 등 소위 코성형잘하는곳은 환자를 충분히 만족시켜줄 수 있는 결과로 보답해야 한다. 환자가 추구하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결과도 결과지만, 병원과의 친밀한 관계에서 비롯되지 않을까?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환절기 미세먼지에 좋은 건강차(茶) 5가지
ㆍ[엄수영 기자의 주말 쇼핑가이드] 미세먼지 피해 `몰`로 가자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라디오스타 조승연, 어머니 누군가 봤더니..`깜짝`
ㆍ용인 일가족 4명 사망, 10대 자녀 두 명 포함…현장서 번개탄 발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