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HQ, 하반기 '김우빈·수지' 효과로 수익성 개선"-이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베스트증권은 21일 IHQ가 하반기 '김우빈·수지' 주연 드라마 효과로 수익성 개선을 이룰 것으로 전망했다.

    이 증권사 황현준 연구원은 "IHQ는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삼화네트웍스와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가제)'의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며 "'착한 남자'의 이경희 작가가 집필을 맡고 김우빈, 수지가 주연으로 확정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드라마 제작은 IHQ의 외형 확대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며 "소속 배우 김우빈이 2년 만에 드라마 주연을 맡으면서 엔터테인먼트 부분 실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우빈 외에 이유비가 '밤을 걷는 선비'의 주연으로 출연 중이고, 장혁은 하반기 기대작 '객주 2015'에 출연하는 등 올해 IHQ 소속 배우들이 활발히 활동한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봤다.

    황 연구원은 "올해 9월 '연애세포2'를 시작으로 한류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웹 드라마 제작도 확대한다"며 "작년 부진했던 엔터테인먼트 사업 부문 실적은 올해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CU미디어가 전신인 미디어 사업 부문 역시 올해 반기 기준 매출 351억억원, 영업이익 55억원으로 순항 중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