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국무총리는 11일 "노동시장 구조개혁은 일자리가 달려있는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과제인 만큼 반드시 성공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총리는 이날 세종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무위원들은 모두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4대 구조개혁 등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황 총리는 이어 "노사정위원장이 지난 주 복귀해 노사정위원회가 다시 운영될 수 있게 됐다"며 "노동계도 조속히 협의의 장에 복귀해 노사정 대화를 재개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년 4월까지 진행된 협의에서 여러 쟁점에 대해 상당 부분 의견 접근이 있었던 만큼 다시 논의를 시작해 대타협을 이뤄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황 총리는 "관계 부처는 노사정 대타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실업급여를 포함한 사회안전망 확충 등 노동시장 개혁을 위한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고 지시했다.

[신동빈 회장, 11일 오전 롯데호텔서 대국민 사과] ['파스타 소스' 논쟁…샘표 "도용" vs 대상 "일반적 문구"] [아모레 '넥스트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 윤곽…아이오페·헤라] ['수능강자' 공주한일고, 수시공략으로 업그레이드] ['억소리' 나는 럭셔리카 마케팅 들여다보니…]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