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마취와 입안절개를 통해 수술하는 사각턱축소술에 대해 부담이 있는 경우, 최근에는 귀뒤 접히는 부위를 최소절개하여 각을 제거해 내는 귀뒤사각턱축소술이 폭넓게 적용된다.



이 경우 자연스럽게 축소개선 된 측면효과뿐 아니라 정면에서도 V라인 효과로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3D-CT 엑스레이 촬영을 통한 전문의 진단을 통해 사각턱의 원인을 파악하고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뤄지는 수술법이다.



정면에서 봤을 때 사각턱이 심하지 않은 경우, 내시경을 통해 최소절개 후 충분한 시야확보로 수술도구 사용 각도가 용이하다. 또 과다출혈예방, 신경손상, 연부조직손상, 비대칭, 이차각 등의 위험을 최소화해 귀밑 각을 부드럽고 정교하게 제거하여 부드러운 U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전신마취, 입원에 대한 부담 없이 빠른 회복기간 지향

특히 귀뒤사각턱 축소술은 입안절개를 통한 전신마취의 부담을 줄이고, 수면마취를 통해 귀뒤 접히는 부위 최소절개 후 수술부위에 접근하여 안전하고 빠르게 박리하여 각진 사각턱 뼈를 제거해 낼 수 있다.



출혈 및 그에 따른 붓기나 통증이 현저히 줄어들어 입원이 필요 없고, 개인차 있지만 일상복귀 회복이 빠른 편으로 주말성형에 적합하다. 또한 구강내 절개가 없기 때문에 수술 후 귀가하여 간단한 식사,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편이다.



풍부한 수술경험, 개별 상태에 따른 V라인 맞춤성형

부드러운 U라인보다 더욱 또렷하고 확실한 V라인 정면 효과를 위해서는 뼈의 두께나 얼굴 지방량, 근육량에 따라 긴곡선절제술이나 피질절골술, 심부볼지방제거 또는 보톡스, 교근절제술 등을 함께 시행하여 더욱 높은 정면효과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쿠키성형외과 정성모 대표원장은 "무조건 뼈를 긴곡선으로 잘라야만 V라인 효과를 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풍부한 임상경험 없거나 개인의 상태에 적합하지 않는 수술방법 시행 등이 문제를 유발한다"면서 "시설의 안전성, 안면윤곽수술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체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성모 대표원장은 이어 "자칫하면 개턱처럼 과도하게 깎이거나, 이차각 또는 비대칭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술 전 충분한 검사, 분석을 통해 무리 없는 수술계획으로 안전하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마취과전문의 상주여부, 수술 후 사후관리 등을 고려하고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출발시황] 코스피, 외인 `매수`…2,020선 회복
ㆍ[증시특보] 코스피, 3거래일째 하락…외국인·기관 `매도`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흑자전환한 KT, 2Q 영업익 3688억…예상치 웃돌아
ㆍ50대이상 자영업자 절반, 월평균 수입 100만원 ↓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