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더운 날이 계속되면서 피부노화가 발생하거나 기미 주근깨 등이 유발되는 등 피부트러블로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뿌리채소의 항산화 효과가 알려지면서 피부노화 방지를 위해 뿌리채소를 섭취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뿌리채소의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파이토케미칼이라는 식물성 화학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 노출로 인해 손상된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영향을 제일 먼저 흡수하는 곳이기 때문에 다당류와 비타민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영양소의 저장창고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뿌리채소의 노폐물 및 중금속 배출 효능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뿌리채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기의 불순물을 제거해 주고 각종 해독작용으로 몸 안의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이와같은 뿌리채소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보다 간편하게 뿌리채소의 영양을 마실 수 있는 음료 시장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닐슨 조사에 의하면 시판에서의 뿌리채소 혼합주스의 매출은 2012년 210억원, 2013년 230억원으로 나타났고 2014년은 320억으로 전년대비 40%가 넘는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Nielsen Retail Index)



유산균 발효유 전문기업 한국야쿠르트도 뿌리채소 그대로의 건강함을 살린 `하루야채 뿌리채소`를 통해 `뿌리채소` 열풍을 프리미엄 냉장주스로 이끌어 나가기 시작했다.



`하루야채 뿌리채소`는 레드비트, 우엉, 칡, 더덕, 연근 등 15가지 몸에 좋은 뿌리채소를 한 병에 담아내어 이 제품 한 병으로 균형있는 영양 섭취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일 야채권장량 350g을 충족시켜줌으로써 간편하게 체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한국야쿠르트는 뿌리채소 출시를 계기로 향후 다양한 하루야채 제품을 개발하여 하루야채 브랜드를 대표적인 프리미엄 냉장 주스 브랜드로 유지,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이정열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하루야채 뿌리채소는 `회춘주스`라고 불리울 정도로 피부노화 방지에 탁월하다."며 "앞으로도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지연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배우 신민아, 김우빈과 열애 인정 "조심스럽게 만남을 가지고 있어"
ㆍ배수정vs강승현 `하의실종` 패션으로 男心저격 `후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