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헤어 전문가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32호 모델의 로망은?





27살 직장인입니다. 저는 내년 상반기 결혼을 앞두고 있어요. 천편일률적인 기존의 웨딩 스타일과 다른 파격적이고 색다른 스타일의 드레스와 헤어, 메이크업을 받아보고 싶어요. 어깨와 쇄골을 레이스 소재로 감싼 머메이드 라인의 드레스를 입고 싶어요. 평소에는 늘 머리를 하나로 묶어 올린 업 스타일을 하고 다니는데, 제 얼굴형에는 어떤 스타일의 헤어가 어울릴 지 궁금해요.







▲메이크업 솔루션





모델은 이목구비가 무척 예쁘네요. 얼굴형도 길고 마른 스타일인데 하관보다 얼굴 위 쪽이 커서 사진을 찍으면 오히려 통통해 보일 수 있어요. 보통 사진을 찍으면 빛이 퍼져 보여서 실제보다 얼굴이 더 넓어 보이곤 하죠. T존과 콧대에 메이크업을 통해 빛을 모아 줄 것이에요. 이 여백만 줄여도 사진 상으로 훨씬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얼굴이 작아 보일 수 있어요.





모델은 눈꼬리가 아래로 쳐져 있어서 무척 선해 보여요. 그 자체로도 충분히 예쁜 눈이지만 사진으로는 조금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오늘은 촬영을 위한 메이크업을 해야 하니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를 빼서 한층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줄게요.







① 퍼프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꼼꼼하게 발라 주세요.



② 펜슬 컨실러로 잡티를 가려 줍니다.



③ 파우더로 눈가의 유분기를 잡아 주세요.



④ 얼굴 아웃 라인에 섀딩을 해주세요.



⑤ 블러셔를 발라 주세요.







① 노즈 섀딩을 해 주세요.



② T존에 하이라이터를 해 줍니다.



③ 펜슬로 헤어 라인을 채워 주세요.



④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을 그려 줍니다.







① 립스틱을 발라 주세요.



② 분홍 컬러의 아이 섀도를 발라 눈 밑을 환하게 밝혀 줍니다.



③ 브라운 컬러의 아이 섀도를 눈 두덩이에 발라 주세요.







①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아이라인을 그려 주세요.



② 마스카라를 해 줍니다.









▲헤어 솔루션





파크뷰 칼라빈의 서일주 원장은 "모델은 얼굴형이 긴 편이에요. 일반적으로 앞가르마는 잘 어울리기 힘들어서 하지 않는 스타일인데, 모델은 얼굴형도 길고 지금 머리도 길기 때문에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앞가르마를 만들어 준 뒤, 양 옆에 볼륨을 넣어 한층 세련돼 보이도록 해 줄게요. 또한 모델의 긴 머리를 양 옆으로 땋아 큐트한 느낌을 더해 줄 것이에요. 마지막으로 섀딩을 통해 군데군데 비어있는 헤어 라인을 채워 줄게요"라고 전했습니다.







① 전체적으로 모발에 드라이를 해 줍니다.



② 앞 가르마를 타 주세요.



③ 가르마 양 옆으로 볼륨을 넣어 주세요.



④ 빈 헤어 라인에 섀딩을 해 줍니다.



⑤ 고데기를 이용해 웨이브를 넣어 주세요.



⑥ 백콤을 넣어 줍니다.







① 뒷통수의 모양을 잡아 핀으로 고정해 주세요.



② 가르마를 기준으로 양 옆 머리를 땋아 뒤로 넘겨 줍니다.



③ 뒷 머리를 얽어 올려 주세요.







▲ 웨딩드레스 솔루션





이번 주 모델은 마른 체형의 소유자네요. 마른 체형은 자칫하면 빈약해 보일 수 있어요. 때문에 풍성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실크 소재의 A라인 드레스를 준비했습니다. 허리 라인에 밴딩 처리는 잘록한 허리를 강조하는 동시에 가슴 부분에 볼륨감을 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티아라와 면사포를 매치해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 주었으며, 깔끔한 화이트 플라워 코사지를 이용해 단아한 분위기를 강조해주었습니다.







★박춘연 원장은...



·2015년 현(現)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現)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윤종식 실장은...



· 2015 현(現) 스파지오 스튜디오 실장

· 프로골퍼 최경주 재능 기부 레슨 촬영

·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작품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리동네 예체능 하니vs솔지, `탱탱` C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황홀`
ㆍ채수빈 열애설, 구자욱과 엇갈린 `인정vs부인` 진실은? 사진만 보면..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프로농구 승부조작 혐의 파문.. 전창진 이어 문경은도 조작의혹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