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국회도 국민을 중심에 두는 정치로 돌아와 민생을 돌보고 경제를 살리는 일에 매진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제헌절을 맞아 전직 국회의원 모임인 헌정회 임원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면서 "사회가 갈등과 분열로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통합과 발전의 길로 나갈 수 있도록 경륜과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이 헌정회 임원과 오찬을 한 것은 취임 이후 이번이 처음으로, 이날 행사에는 신경식 회장 등 임원 22명이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국민의 삶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이해득실 싸움에 매달리는 것은 정치의 본령에 어긋나는 일이고 또 헌정사에도 오점을 남기는 일이 될 것"이라며 "정치가 공리민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오랜 정치 경륜을 갖고 계신 여러분께서 잘 이끌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찬에서 경제혁신 3개년계획, 공공·노동·금융·교육 등 4대 개혁, 한반도 평화통일시대 준비 등을 언급하면서 "시대적 과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무엇보다 국가적 역량을 결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삼성, 엘리엇 누르고 52일만에 '합병 전쟁' 승리] ['이재용 시대' 본궤도…승계 큰그림 완성] [엘리엇 "실망스럽다"…추가 대응 시사] [롯데그룹 '신동빈 시대' 개막] [감자칩 트렌드 ‘허니버터’ 가고 ‘과일맛’ 오나?] ['슈퍼카' 페라리 "한국에 전용 서비스센터 짓는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