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테크놀로지는 러시아 정부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스콜코보 프로그램(이하 스콜코보)'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ASD테크, 러시아 스타트업 지원 사업 '스콜코보'에 선정
ASD테크놀로지는 스콜코보에 선정됨에 따라 창업 혁신 센터 입주 혜택을 비롯해 각종 세금감면과 초기 창업 및 연구비 지원 등의 금전적인 혜택을 받게 됐다.

스콜코보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다양한 지원을 표방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러시아 정부는 2010년부터 모스크바 근교에 400헥타르의 대규모 연구단지를 짓고 혁신센터와 교육 캠퍼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정보기술, 에너지, 건강, 원자력, 위성 및 통신 분야 등 미래 성장 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

스콜코보 관계자는 "ASD테크놀로지는 한국, 러시아, 미국 등 다국적 멤버로 구성돼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술 경쟁력과 세일즈 역량을 모두 갖추고 있는 팀이다"라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2013년 설립된 ASD테크놀로지는 한국, 미국, 러시아 3국에 법인을 두고 B2B(기업간 거래)용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다이크'를 서비스하고 있다.

[일주일에 1개꼴 '꿀꺽'…벤처연합 '먹성 경쟁'] [정말 사시로 '개천 용' 나올까요?] [중앙대 사상 첫 '총장불신임'…불명예퇴진 할까] [정몽구 회장 "위기 극복하면 강해져…판매서 돌파구 찾자"] [수입차 '연비 과장' 많네…누군지 봤더니]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