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방현영 PD가 헨리가 합류하게된 이유를 설명했다.



9일 서울 마포구 상암 JTBC 빌딩에서는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이하 `내친구집`)` 캐나다 편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방 PD는 "캐나다 편의 멤버 구성이 처음 알려졌을 때 많이 놀랐을 것이다. 지금까지와는 패턴이 많이 달라졌다"며 입을 열었다.



방 PD는 "우리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가치가 `친구`라는 생각은 제작진도 분명하게 가지고 있다. 그런데 그 친구라는 키워드를 매번 다르게 표현하는 것이 제작진의 고민이기도 하다. 기욤은 한국에 16년을 살면서 캐나다의 현재를 잘 모르더라. 우리 프로그램을 찍을 때 사전 인터뷰를 통해 여행의 과정을 잡는데 기욤은 현재 캐나다를 잘 모르는 것이 특징이었다"고 얘기했다.



이어 "그래서 옆에서 함께 도와주고 이야기를 풍성하게 해 줄 사람이 필요했고, 존 라일리를 찾게 됐다. 보석 같은 인물이다. 첫 인상이 너무 좋았고, 또 기욤의 15년 절친이다. 그리고 또 캐나다를 설명하면서 다문화를 다뤄야한다고 생각했는데 기욤의 출신지인 퀘벡만을 보여주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과정에서 토론토 출신의 헨리를 찾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내친구집` 캐나다 편은 중국, 벨기에, 네팔, 이탈리아에 이은 `내친구집`의 다섯 번째 행선지다. 캐나다 여행길에는 개그맨 유세윤과 가수 헨리, 기욤 패트리, 장위안, 수잔 샤키아, 그리고 기욤의 절친한 친구인 존 라일리가 함께 했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송이, 미스 월드 브라질 1위…`무한도전` 육감적인 몸매 `男心 흔들`
ㆍ한고은 열애, 솔직 당당 19禁 샤워 발언에 허지웅 `당황`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내 발언 재조명 "보배드림에 감사"
ㆍ집밥 백선생 백종원, 맹기용을 위한 꽁치통조림 레시피? "힘내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