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OP30은 국내에선 처음으로 주가평균 방식으로 산출됐다. 미국 다우지수와 일본 니케이225지수 등이 주가평균 방식을 사용한 대표적인 지수다. 코스피와 코스피200이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지수를 만드는 것과 달리 주가를 토대로 지수가 만들어진다. KTOP30을 놓고 대표종목으로 구성된 국내 증시 대표팀이 생겼단 긍정적인 의미부여도 있지만 실제 위력은 크지 않을 것이란 지적도 있다.
우등생 KTOP30지수는?…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전균 삼성증권 연구원은 “기관투자자의 벤치마크 또는 고액자산가의 추천 포트폴리오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연기금은 KTOP30을 벤치마크로 활용할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파생상품 기초자산으로써 KTOP30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 심상범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우등생 지수’라는 일종의 지표역할에 그칠 것이라며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심 연구원은 “미국 지수 선물시장에서 다우지수 선물의 비중은 S&P500지수 선물의 3.7%에 불과하다”며 “KTOP30이 미국 다우지수만큼 자리매김을 하더라도 코스피200을 대체하거나 한 자리를 꿰차진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아세아시멘트, 신세계건설, 두산엔진, 오리엔트정공, 휴켐스, 파인테크닉스, 코위버, 강원랜드, 동양에스텍, 한국전력, 푸드웰, 네패스, 남화토건, 한일시멘트, 티케이케미칼, 청담러닝, 한미반도체, 현대차, 씨유메디칼, 대한과학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