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난 지속될 전망, 주택 매매잔금대출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활용
최악의 전세난이 지속되면서 부동산 매매전환 심리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전반기 주택 매매 거래량은 이미 전년도 전체를 이미 넘어섰다. 특히 30대를 비롯해서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의 내 집 마련이 크게 증가했다. 다만 연령에 따른 경제적인 여건상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상 최저금리를 활용한 매매잔금대출도 급증하고 있다.

가계대출이 급증하면서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제안되고 있는데, 금융 전문가들은 개인별 자산구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부동산이라면서 금융 이자를 줄이는 게 가장 손쉽고 확실한 방법이라도 강조했다.

특히나 아파트담보대출금리 경우 상대적으로 다른 주택에 비해서 이율이 낮고, 최장 30년까지로 상환기간이 길어서 부담이 적으며 진행 절차도 매우 편리하다. 무엇보다 감정평가 없이 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등재된 기준으로 최고 한도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면 기존의 신용대출 / 캐피탈 / 저축은행 등 고금리를 대환대출(갈아타기) 해서 최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고, 내 집 마련을 위한 매매잔금대출도 최저 고정금리로 사용할 수 있다.

실수요자들은 대부분 장기간 이용을 했던 주거래은행이 본인에게 최저금리 및 조건을 제시해줄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저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고 각종 부수적인 거래 항목에 따른 우대금리를 차감해서 결정되기 때문에, 동일한 은행이라도 지점별로 예대마진에 따른 우대금리 적용이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서 최저금리를 결정하는 다른 요인으로는 매매잔금대출 및 대환대출(갈아타기) 그리고 신보출연료, 거치기간, 고정금리, 부수거래 신규 가입 여부 등 복잡한 여러 가지 사항이 있다. 따라서 특정 은행만 방문하면 해당 상품만을 설명하기 때문에, 금융사별 차이를 정확히 알 수 없게 된다.

이에 금융전문가들은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했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관계자에 따르면 "고금리 이자를 대환대출(갈아타기)을 통해서 저금리대출로 전환하는 것도 주요한 재테크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한경닷컴_뱅크'아울렛(1600-2599)”은 각 은행별(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외환, 하나은행 ) 등에서 제공하는 최저금리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개인별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제안해준다.

그 외에도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 빌라담보대출 / 전세자금대출 조건 등 부동산담보대출 최저 고정금리 및 한도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서 사업 자금이 필요한 개인사업자대출을 최저 이율의 최고 한도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상품도 서비스하고 있다.

사이트에는 대출이자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원리금균등상환방법 및 원금균등상환방법 등 상환 방법별로 원금과 이자를 계산하여 본인에게 맞는 상환 방법을 선택하기를 추천한다면서, 저금리대출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인별 여건에 맞는 상환 계획도 신중히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금리비교 서비스는 아파트시세 및 부동산시세 확인만으로 모든 진행이 이루어지고 무상이다.
전세난 지속될 전망, 주택 매매잔금대출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활용
“한경닷컴_뱅크,아울렛 바로가기" (hk-ban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