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집밥 백선생 된장찌개, 집밥 백선생 레시피 된장, 백종원의 된장찌개, 백종원 된장찌개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는 백종원 된장이 좌우했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는 23일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방송했다.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는 백종원 된장(백종원 만능된장 베이스)가 기본이다.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는 백종원 된장찌개를 만들기 전 쌀뜨물을 꽉 찬 8컵에 두껍게 썬 무를 넣고 된장을 풀어 끓여 `만능된장 베이스`를 준비한다.



백종원 된장찌개은 호박과 양파 등 주재료는 큼직하게 썰고, 양파를 많이 넣는다. 만능된장 베이스에 간 마늘을 넣고, 텁텁한 맛을 제거하는 설탕을 한 스푼 넣는다. 이후 고추가루를 넣고 마지막에 두부를 넣고 끓인다.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의 포인트는 무다. 백종원은 된장찌개에 대해 "나의 지론은 된장찌개에 무는 무조건 들어가야 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감자 대신 무를 선택한다. 가장 기본은 된장하고 쌀뜨물과 무"라고 강조했다.


이소연기자 bhnewsenter@gmail.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썸남썸녀 강균성 최희, 엉밑살 노출 심경 고백 "괴롭고 당황스러워"
ㆍ김수현과 한솥밥 김선아, 키이스트 女배우 또 누구? "19禁 볼륨 우월"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김정은 재벌 2세와 열애, 상대男 누구? `훈남 외모+빵빵 재력` 눈길
ㆍ강릉의료원 메르스 간호사 환자 서울로 이송하다가 `감염`··강원 첫 의료진 확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