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짜 백수오` 피해자, 판매처·제조사 상대 첫 손해배상 소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짜 백수오 건강식품을 복용한 소비자들이 판매처와 제조사를 상대로 처음으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가짜 백수오 피해자 501명은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CJ오쇼핑 등 홈쇼핑 회사와 롯데쇼핑 등 전자상거래 업체, 제조사인 내츄럴엔도텍 등 20곳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습니다.



    피해자들은 2012년부터 지난달까지 이들 업체가 제조·판매한 가짜 제품을 구매해 복용했습니다.



    이들은 제조업체가 가짜 백수오인 이엽우피소를 고의로 넣었고, 판매업체도 제품의 원료 확인 의무를 소홀히 하는 등 과실을 저질렀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판매업체가 홈쇼핑 호스트나 전문가들을 동원해 가짜 백수오 상품을 특효약으로 과장하는 등 돈벌이에만 급급했다는 주장입니다.



    이들은 대부분 판매업체가 환불을 거부하는 복용분에 대한 판매대금과 위자료 1인당 50만 원을 청구해 전체 소송액은 4억 원에 이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백수오 제품 207개를 조사한 결과 이엽우피소가 검출되지 않는 진짜 백수오로 확인된 제품은 5%가량에 불과하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혜박vs추자현, 여름 맞이 `19禁 비키니 화보` 대결 승자는? 男心 후끈
    ㆍ"명백한 표절"문인들 판단에.. 신경숙 작가 `유체이탈` 화법 논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소유진vs써니, 男心 홀리는 `아찔 각선미` 보니.."섹시美는 나이 무관"
    ㆍ조정린 기자, 닮은꼴 윤진이 사진 보니… 도플갱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덴마크·그린란드, 트럼프 베네수엘라 공격 후 "전면 위기" 돌입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를 공격한 이후 다시 한 번 그린란드를 겨냥하자 덴마크가 전면 위기 상황에 빠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4일 에어포스 원에서 ‘국가 안보 관점에서 우리...

    2. 2

      삼양, 美 루브리졸 사업장 인수

      삼양그룹은 화학계열사인 버던트스페셜티솔루션스가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루브리졸의 제조·연구개발(R&D) 거점인 엘먼도프 사업장을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퍼스널케어 중심이던 사업 포트폴리오를 에너지 분야로 ...

    3. 3

      LIG넥스원 사명, LIG디펜스&에어로스페이스로

      LIG넥스원은 5일 사명을 LIG디펜스&에어로스페이스(D&A)로 바꾼다고 밝혔다. 방위산업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우주·미래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히겠다는 구상이다.LIG넥스원은 새 사명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