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업계에 따르면 그리스와 채권단의 채무 협상 과정이 파행으로 치달으면서 그리스 디폴트, 그렉시트(그리스의 유로존 탈퇴) 가능성은 높아진 상황이다. 그리스 10년 국채금리는 다시 13%를 넘나들고 있고, 그리스 주가지수는 2년 9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리스는 이달 말 국제통화기금(IMF)에 16억 유로 상당의 채무를 우선 상환해야 한다. 다음 달 20일에는 35억 유로의 국채를 유럽중앙은행(ECB)과 유럽투자은행(EIB)에 갚아야 하는 등 7~8월에만 112억 유로의 상환 일정이 기다리고 있다.
그리스 디폴트 다시금 변수 부활…내 투자 종목 수익률 높이는 방법
최대 쟁점은 연금 삭감이다. 채권단은 연금 지급액 삭감을 요구했지만 그리스는 채권단 성에 차지 않는 연급 수급 개시 연령 상향을 제시했다. 그리스와 EU는 25일 예정된 정상회의에 앞서 이날 긴급 유로정상회의를 열고 양측 간 이견을 다시 조율하기로 했다.

만약 두 회의에서도 협상에 진전이 없다면 그리스는 결국 디폴트에 빠지게 되고 이는 글로벌 금융 시장에 혼란을 가져올 것이란 게 투자업계 판단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한, 현대리바트, 세우글로벌, 팜스코, 위즈코프, 다우데이타, 동부하이텍, 현대약품, 현대제철, 동양철관, 루멘스, 이-글 벳, 씨앤피로엔, 서원인텍, 일진홀딩스, SDN, 매커스, 삼성중공업, 코닉글로리, 에이티세미콘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