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계 사용방법 체온계 사용방법 체온계 사용방법



체온계 사용방법,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재료 `눈길`



체온계 사용방법이 화제인 가운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음식에도 눈길이 모인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재료에는 사과 식초, 마늘, 생강, 고추냉이 뿌리, 양파, 하바네로 고추, 강황 등 7가지가 있다.



사과 식초에는 아세트산과 사과산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 소금과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있으며, 이외에도 나트륨, 인, 칼륨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돼 있어 상호작용을 통해 효과적인 항바이러스, 항균 탄산수 역할을 한다.



또한 몸에 좋은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항바이러스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생강 역시 진저롤을 통해 위장관의 운동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고, 진통제, 진정제, 항 염증 및 항 박테리아 기능도 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다.



고추냉이 뿌리는 다양한 박테리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생제 효능까지 있으며, 특히 기생충을 박멸하는 효과적인 구충제 역할을 하기도 한다.



양파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잉라는 강력한 화합물을 지니고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지구 상에서 가장 매운 음식 중 하나인 하바네로 고추는 캡사이신이 풍부한데, 이는 몸 안의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 감기와 부비동 감염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강황에 있는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해 준다



한편, 체온계는 실내 외 온 도차가 심한 경우 체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외부에서 실내로 들어온 후 신체가 안정되도록 20~30분 정도 경과 한 후 측정하는 것이 좋으며, 체온계별로 체온 측정 시 주의사항이 다르다.



수은체온계는 온도에 따른 수은의 수축과 팽창 정도 차이를 이용해 측정하므로 사용 전 수은이 35℃ 이하로 내려갔는지 확인해야 한다.



전자체온계는 열에 민감한 반도체 온도 변화를 이용해 체온을 측정한다. 겨드랑이 체온은 구강이나 항문보다 정확성이 낮으므로 측정을 피하는 것이 좋다.



피부적외선체온계는 이마 표면 온도를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 체온을 측정하는 제품으로, 이마에 땀이 많을 경우 귀 뒷볼에서 측정해야 한다.



귀적외선체온계는 귀(고막)에서 나오는 적외선 파장을 적외선 센서로 감지해 체온을 측정하는 제품으로, 짧은 시간(수 초)에 측정 가능하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스타 타이틀 곡 `쉐이크 잇` 뮤비 티저 공개 `사랑스러운 악녀`
ㆍ류승범 결별, 전 여친 버지니 모젯 누구?...`14세 연상 프랑스 패션 에디터`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4대강 가뭄` 놓고 `썰전` 이철희 강용석 반응이?··사사건건 대립각 `재미지네!`
ㆍIS, 한국산 소총 K-2C 쓴다··아직 한국군도 없는데 어떻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