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단지와 학교가 가까고 수변공원이 조성되니 투자 가치가 높다"



통상적으로 학교가 인접한 아파트는 이처럼 실수요자들의 절대적인 인기를 얻기 때문에 아파트 투자가치를 상승시키는 핵심요인으로 꼽힌다. 입지와 규모, 입주 시기 등이 비슷한 단지라고 해도 교육환경에 따라 집값은 천차만별로 차이가 벌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 실제 분양시장의 주 수요층인 30~40대 기혼 세대는 대부분 자녀가 한창 학교를 다닐 나이이기 때문에 아파트를 선택하는 필수 요건으로 `교육 환경`을 꼽는다.



단지 가까이에 교육시설이 조성되면 안전통학은 물론 사설학원 등도 함께 조성돼 교육여건이 좋아질 뿐 아니라 인근으로 유해시설도 들어올 수 없어 주거환경 또한 좋아질 수밖에 없다. 특히 기준 금리가 인하되며 사상 최악의 전세난을 겪은 30~40대 실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학교 인근 아파트의 품귀 현상은 점차 심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들이 청약시장에서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 공급된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5.0`은 초·중·고교가 모두 가깝다는 입지 특성이 부각돼, 최고 경쟁률 487.5대 1을 기록하며 전 가구 1순위 청약마감을 기록했다. 또 올해 들어 가장 높은 평균 경쟁률인 176.3대 1로 1순위 청약을 마감한 `울산 약사 더�` 역시 단지 앞에 울산 명문 초등학교로 꼽히는 무룡초교를 비롯해 약 12개의 명문학교와 대형 학원가가 가깝다는 점이 수요자들을 끌어 모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우리나라 부모들은 교육열이 높아 아파트를 선택할 때 자녀교육 문제를 가장 먼저 고려한다"며 "학교가 가까워 교육시설이 우수한 아파트는 상시 대기수요가 많은 만큼 프리미엄도 높고 거래가 활발해 환금성도 좋다"고 설명했다.이처럼 교육여건이 뛰어난 아파트들이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김천혁신도시 이지더원 단지 앞에 운남 초등학교와 고등학교와 도보 5분 거리에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여서 투자자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초중고교 중심에 택지지구가 조성되어 대형 학원가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은 것도 관심을 끄는 이유중에 하나이다.



김천혁신도시 이지더원은 지하 1층 ~ 지상 25층, 6개동 규모의 전용면적 84㎡(2개 타입) 389가구, 110㎡97가구 등 총 486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84㎡타입과 가족단위 세대에게 인기 많은 110㎡타입으로 구성됐으며 광폭 거실, 대형 평형급 주방 설계로 개방감 및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인다.



#교육, 교통, 자연환경, 생활편의시설 4박자를 갖춘 명당 입지!

단지 앞 초중고교로 인해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하며, 전국 혁신도시 중 유일하게 KTX역이 있는 역세권 아파트로, 514번 지방도로와 단지가 바로 이어져 있어 김천 구도심으로 가장 빠르게 접근 할 수 있다. 그리고 김천산업단지로이어지는도시계획도로가예정되어있어주변지역으로의접근성이탁월한것으로평가된다.



단지 동측으로 율곡천과 대규모 생태교통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앞으로 풍부한 근린생활시설용지가 계획되어 있어 주민편의시설이 충분히 갖추어진 상권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사업지 1km이내에 중심상업지가 위치하고 있어 도보로 대형마트 등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오히려 중심 상업지와 너무 근접하고 있을 경우 주거 환경이나 쾌적성 측면에서 불리할 수 있으나 김천혁신도시 EG the1의 입지는 이러한 불리함 없이 쾌적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진정한 리빙블록으로 소비자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전 기관 중 최대 규모인 한국전력기술과 가장 가까워 김천혁신도시는 첨단과학기술과 교통의 허브로 조성되며, 총 12개의 공공기관이 이전할 계획이다.이미 7개 기관(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교통안전공단, 우정사업조달사무소, 대한법률공단, 기상통신소,국립종자원 등)은 입주를 완료했다.



향후 5개(한국전력기술㈜, 한국도로공사, 한국건설관리공사,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등) 기관도 순차적으로 입주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약 6,000명이 이전하게 되며 그 밖의 이전기관 연관 기업, 주변도시에서 이사오는 인원까지 합하면 약 1만가구 이상 약 40,000여명이 김천혁신도시 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어린 자녀들의 사건·사고 문제가 잇따르면서 같은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라도 통학거리에 따라 프리미엄이 다르게 형성되는 추세"라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초․중․고교가 모두 밀집된 `김천 EG the1`은 통학 안전이 보장돼 향후 집값 상승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사전, 전화예약 후 방문이 필요하며, 전화 예약 후 모델하우스 방문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 분양문의 : 054-910-1614


안지혁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미인애 쇼핑몰 논란, 29禁 누드화보 "포토샵 전혀 안해"
ㆍ하버드-스탠퍼드 천재소녀 거짓논란, 두가지 의혹 추가… 대체 무슨 일?
ㆍ꼬리 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김성령, `농익은 섹시美`에 남편 이기수 반했나?..`흐를 듯한 D컵 볼륨`
ㆍ강지연 보디가드 `여배우를 오징어로?` 민폐급 외모··화장품 모델까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