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



배우 유준상, 기타리스트 이준화의 만남 J n joy 20가 Travel Project ‘in Jeju’ 앨범을 발표한다.



J n joy 20는 여행을 테마로 음악을 하는 프로젝트 팀이다. 유럽 음악 여행에서 만든 노래 일부를 모아 2014년 11월에 발매한 정규앨범 ‘Just Travel... Walking... and Thinking...’에 이어 6개월 만에 발표하는 ‘in Jeju’ 앨범은 작년 가을에 친구들과 떠난 제주도 여행에서 만든 노래를 모은 또 하나의 프로젝트 앨범이다.



‘in Jeju’ 앨범에는 제주도 여행 중에 자연스럽게 나온 여섯 곡의 노래와 하나의 연주곡이 담겨있다. 섬과 모래, 풀을 보며 바다로 가는 길을 걷다 보니 오후가 지나가고, 비 온 뒤에 맑아지던 그 순간을 회상하면서 자연스럽게 수록 곡을 정했다.



J n joy 20의 이준화는 “제주도의 자연스러움을 최대한 담아내기 위해 스케치 녹음 원본 소스들을 활용하여 트랙 곳곳에 자연의 소리(바람, 파도, 갈매기, 물개, 뱃고동 등)을 넣었고, 꽉 채워진 화려한 악기 편성보다는 어쿠스틱함에 중점을 두어 악기 수를 절제했다. 실제 노래를 만들던 그 느낌 그대로 접근하기 위해 모든 녹음을 홈 레코딩으로 진행했다”라고 작업 과정을 전했다.



친구들과 함께 한 음악 여행이었던 만큼 우정 또한 앨범 속에 끈끈하게 녹아있다. 뮤지컬 배우인 이정열은 ‘해밀’에서 보컬과 퍼커션 세션에 참여했고, 유준상은 친구인 이정열을 생각하며 만든 곡 ‘Friend`에 진심을 담아 노래를 불렀다. 공기남녀 멤버이자 작곡가 곽태훈은 일곱 곡의 수록곡 중 세 곡의 편곡에 참여해 든든함을 더했다.



‘in Jeju’ 앨범에 대한 J n joy 20의 마음가짐은 남다르다. 유준상은 “제주도의 좋은 기운과 J n joy 20의 순수한 마음, 사랑스러운 마음을 담은 앨범이다. 앞으로 J n joy 20의 음악이 더 좋은 쪽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한다.”라는 소개와 함께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CD 맨 마지막에 보너스 트랙 한 곡을 더 넣었다. 듣다 보면 웃음이 빵 터질 것이다.”라며 in 제주 앨범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제주도 자연의 향기와 J n joy 20의 순수한 마음이 사랑스러운 음악으로 담겨있는 ‘in Jeju’ 앨범은 29일 정오에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공개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수영` 인생 골든벨 울릴 수 있었던 이유...`지성`과 무슨 사이?
ㆍ수목드라마 가면 수애, `D컵 비키니` 유인영 몸매에 기죽나? 주지훈 선택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배용준 평생의 연인 박수진, `19禁 란제리` 화보보니 "욘사마 반한 이유 알겠네"
ㆍ백상예술대상 김사랑, 박진영 마음에 쏙 든 `D컵 볼륨` 몸매는? `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