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본주택 오픈날부터 300m 대기 행렬... 성공적 청약 기대 ↑

다양한 수요 충족시킬 수 있는 팔방미인 아파트로 관심받아











현대산업개발이 경남 거제시 양정·문정동에 공급하는 `거제2차 아이파크`가 27일부터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지난 22일 개관한 `거제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에 3일동안 약 2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북새통을 이뤘다. 오픈 첫날 이른 아침부터 약 300m가 넘는 대기 행렬이 이어지며 아파트 완판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견본주택 내부는 지난 10월 분양됐던 전작 `거제 아이파크`의 낙첨자들을 포함해 특화 설계, 지리적 이점 등 단지의 특장점들을 확인하기 위해 몰린 인원들로 발디딜 틈이 없었다.



이번에 분양되는 `거제2차 아이파크`는 전작인 `거제 아이파크` 995가구와 함께 총 2,274가구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견본주택의 성황은 이러한 요소가 주요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견본주택을 방문한 인원 중 많은 이들이 단지의 브랜드타운화에 대한 관심을 보였으며, 그에 따른 지역 문화·경제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거제2차 아이파크`는 단지의 브랜드타운화 외에도 많은 특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거제2차 아이파크`만의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입주자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 생활을 제공 할 예정이다. 조명·가스밸브·난방·환기 등을 제어하는 홈 컨트롤 시스템, 에너지 미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용량을 조회하고 대기전력 차단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 컨트롤 시스템, 외출 시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편의기능들을 원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 등이 이에 해당한다.



전용면적 73㎡부터 103㎡까지 중소형에서 중대형을 넘나드는 타입 역시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충분한 요소로 꼽힌다. 여기에 인근 독봉산의 신선한 공기와 단지를 둘러싼 푸른 녹지, 문동저수지 및 휴양림 등 친환경적 입지는 입주자들에게 힐링과 여유를 선사 할 것으로 전망돼,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힐링을 찾는 예비 청약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거제2차 아이파크`는 편리한 교통편으로도 주목 받는다. 이 단지 좌우에는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주요 업무시설이 위치해 있고, 자동차 15분 정도 거리로 출퇴근에 용이하다. 또한 거제시청, 관공서 및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한 주거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문화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2020 거제발전종합계획`에 따라 단지 주변에 시가화 개발이 예정돼 있어 향후 부동산 가치 상승의 호재도 기대된다. 오는 2023년 국지도 58호선이 개통되면 거제 도심과 부산시 및 통영시와의 접근성이 수월해져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가족 중심형 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북클럽, 키즈카페 등이 이에 속하며, 이러한 시설들은 다양한 연련층을 아우르며 예비 청약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일조한다.



거제2차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거제2차 아이파크`는 설계부터 입지까지 다방면으로 뛰어난 아파트다"며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만큼 높은 청약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견본주택 열기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거제2차 아이파크`



`거제2차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25층, 16개 동으로, 전용면적은 73~103㎡에 총 1,279가구로 구성된다. 남향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이 단지의 청약일정은 5/27(수) 1순위, 5/28(목)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03(수)이며, 계약일은 6/08(월), 6/09(화), 6/10(수)이다. `거제2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055-636-221)는 경남 거제시 상동동 706-2번지에 위치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맹모닝` 반응은? 최현석 "..."vs김풍 "맛있어"
ㆍ백상예술대상 김사랑, `D컵볼륨+꿀벅지`로 男心저격 `아찔`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정주리` 임신 3개월, 웨딩화보 청순미 눈길...`김수현`과는 무슨 사이?
ㆍ유재석 "아내 나경은과 권태기...문자로 통보" 솔직 고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