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용산공원 유엔사 부지 일반 상업지·용적률 600%이하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용산공원 유엔사 부지의 용적률이 대폭 상향 조정되고 일반 상업지로 개발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용산공원 복합시설조성지구 가운데 가장 먼저 개발될 유엔사 부지 용도 지역을 제3종일반주거지역에서 일반상업지역으로 변경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주한미군 부지내 유엔사 부지의 용적률은 기존 250%이하에서 600%이하로 확대됐습니다.



    유엔사 부지 전체 면적의 14%는 기부채납 형식을 통해 공원이나 녹지, 도로 등 공공시설 용지로 사용됩니다.



    또, 유엔사 부지에는 주상복합아파트(20층)와 호텔(20층), 오피스(17~20층), 상업시설(2층) 등 건물 10여개가 들어설 예정이며, 서울시와 협상을 거쳤던 최고 개발 높이도 도시 경관을 해치지 않고 남산 조망이 가능하도록 70m로 제한됩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사업이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올 하반기 안에 유엔사 부지 실시계획을 승인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단계적으로 캠프킴, 수송부 부지도 개발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필 박수진, 하의+상의 다 벗었다! 반전B컵 볼륨 `황홀`
    ㆍ정아름, 장윤정 신곡 뮤비서 `19禁 박진영 MV 패러디`‥아찔 볼륨감 노출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식샤를 합시다2 황승언, SNS 통해 `볼륨 몸매` 과시‥男心초토화
    ㆍ`엄마가 보고있다` 이본, 방송 컴백에도 `울컥`한 이유는? "`엄마`라는 단어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용인 반도체국가산단 조성 가속…LH·삼성전자, 부지매입 계약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토지 및 지장물(건물, 공작물, 수목 등) 보상 절차에 착수하며 속도를 내고 있다. 29일 용인시 등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삼성전자...

    2. 2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업사이클링' 기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29일 서울 강서구 소재 강서소방서와 지온보육원에서 대한항공 기내 테이블보와 양사 객실승무원 폐유니폼을 재활용해 제작한 ‘업사이클링 안전 인형 키링 및 파우치’ 350개...

    3. 3

      임종룡, 우리금융 3년 더 이끈다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사실상 연임에 성공했다. 차기 회장 최종 후보로 선정돼서다.우리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29일 오전 서울 모처에서 회의를 열고 임 회장과 정진완 우리은행장, 익명의 외부 후보 2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