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 살은 빠지지 않는다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경우는 대개 살이 찌기 시작하면 또한 얼굴부터 찌기 시작한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체질적, 유전적으로 얼굴에 지방이 많으면 다이어트를 해도 날렵한 V라인 얼굴형을 갖기가 쉽지 않다.

DK성형외과 한동균 수석원장의 말에 의하면 얼굴 살은 지방으로 인해 얼굴이 커져있는 지방형 얼굴과 혈액순환과 신진대사의 불균형으로 인해 부어 있어서 살이 쪄 보이는 부종형 얼굴로 나눌 수 있다.





지방형이건, 부종형 이건 이중 턱이나 두터운 볼살 등의 얼굴 살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탄력이 줄었을 때 피부와 함께 쳐지면서 심술 맞게 보이거나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할 수 있다.



Dk성형외과 한동균 수석원장은 “얼굴이 잘 붓는 타입이라면 평소 목, 얼굴주변을 꾸준히 마사지 해준다거나 바른 자세를 갖는 습관으로 부기를 빼주는 것이 좋다” 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이미 살이 쳐졌거나 오랜 다이어트로도 얼굴 살 빼기에 실패했다면 얼굴지방흡입에 적합한 “아규스컬프”를 이용하여 교정할 수 있다. 또한 아큐스컬프를 이용해 날렵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아큐스컬프는 피부절개나 피부 표면의 손상 없이 지방층에 직접 레이져를 쏘아 없애고 싶은 부위의 지방을 녹일 수 있도록 개발된 레이져다. 또한 동시에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지방을 없앤 자리의 피부탄력개선효과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한동균 수석원장은 “아큐스컬프는 지방만을 정교하게 선택해 녹일 수 있어 얼굴처럼 미세한 차이로도 라인이 달라지는 부위에 시술하기 적합하며, 얼굴의 지방을 줄이면서 근육에 작용해서 사각턱을 축소시키는 보톡스 시술도 병행할 수 있어 얼굴을 보다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턱살이 처져 이중 턱이 심할 경우, 볼살 광대부위가 불독같이 쳐져 있는 경우, 피부가 탄력이 없이 늘어지는 경우, 얼굴이 커 보이거나 볼 살이 과도한 경우, 또한 울퉁불퉁한 얼굴라인을 교정하면 동안 얼굴로 거듭날 수 있고 또 부작용의 염려가 없어 바디라인 교정에도 많이 이용되고, 지방흡입 후 슬림한 라인은 물론 지방이 빠져나가 탄력을 잃기 쉬운 피부의 탄력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 환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편 ”이라고 말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동민 `무한도전` 식스맨 프로젝트 하차… 결국 이렇게
ㆍ"꿀꺽 먹었지" vs "받은 적 없다" 이완구 진실게임 번지나?··성완종 게이트 `파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지누션 한번 더 말해줘` 장한나vs엄정화, `아찔`한 19금 몸매대결 승자는?
ㆍ`간신` 김강우, 임지연-이유영 19금 노출에 "변태로 몰릴 수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