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내 최대 모터쇼인 서울 모터쇼가 내일 킨텍스에서 공식 개막합니다.



신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콘셉트카와 각종 신차들이 선을 보입니다.



조현석, 신인규 기자가 이어서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 최초 공개되는 모델만 50여개인 서울 모터쇼.



현대차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미래형 콘셉트카 엔듀로를 야심차게 내놨습니다.



양산 계획은 아직 없지만, 현대차가 추구하는 소형SUV 개발 전략과 방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충호 현대자동차 사장

"현재 어려움이 있더라도 미래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지속해 중장기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톱 브랜드로 도약하겠습니다."





기아차는 5년만에 선보일 K5 후속모델과 세계 최초로 공개한 콘셉트카 노보를 승부수로 던졌습니다.





1리터에 100㎞ 이상 달릴 수 있는 콘셉트카, 르노삼성은 이오랩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고, 쌍용차는 콘셉트카 XAV를 세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인터뷰> 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

"쌍용자동차 SUV 브랜드 전통과 최신 트렌드를 접목할 새로운 제품 개발 방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수입차 업체들은 고급 슈퍼카를 비롯해 다양한 신차를 전면에 내세우고 한국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

"한국시장은 고객들의 충성도나 여러가지 측면을 봤을때 굉장히 중요한 전략적 의미를 갖습니다. 한국에서 성공하면 다른 나라에서도 성공하는..."



내일부터 열흘 간 열리는 이번 모터쇼에는 32개 완성차 브랜드가 참여해 350대의 차를 전시합니다.



하루 6만명 이상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확보하려는 완성차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할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조현석입니다.


조현석기자 hs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세연-홍종현 수영복 공약, 아찔 `볼륨 몸매` 기대‥男心 `후끈`
ㆍ김태우 기자회견, 매건리·길건과 계약 해지 "아내 김애리 욕 그만"
ㆍ죽어도 못외우던 영어, 3주만에 3천개 다외워..
ㆍ띠과외 작가 예원 옹호 발언....이태임-예원 공식입장 후에도 논란 이유는?
ㆍ`리얼극장` 서갑숙 제주도 근황 공개, 영화 봉자에서 심이영과 19禁 파격노출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