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우샤오촨(周小川) 중국 인민은행 총재의 한마디에 전 세계 증시가 들썩였다. 중국 정부가 꺼낸 부동산거래 활성화 카드는 신호탄이다. 추가적인 지급준비율 인하와 양적완화 정책을 펼 가능성도 여전히 유효하다.

역대 최저치로 떨어진 중국의 물가지수는 ‘디플레 우려’ 발언으로 이어졌고, 이는 중국이 본격적으로 경기 부양에 나서겠다는 의지로 해석되면서 한국 증시의 동반 상승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뚜껑(증시 상단)’이 열렸다는 분석도 나온다.

실제로 31일 한국 증시의 강한 상승 동력은 전날 중국 인민은행의 ‘2주택자에 대한 모기지 완화조치’를 발표 덕분이라는 설에 힘이 실리고 있다. 전날 저우샤오촨(周小川) 중국 인민은행장은 중국의 디플레이션 위험을 언급했다. 중국 중앙은행 수장이 ‘디플레 위험’을 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의 ‘디플레 발언’은 곧 중국 당국이 추가적인 경기 부양책을 쓸 가능성으로 해석되면서 전 세계 증시가 큰 폭으로 뛰었다.
중국 경기부양책, 추가 지준율 인하 가능성…스탁론 전략은?
중국 당국이 꺼낼 추가적인 경기 부양책으로는 기준금리 인하와 함께 지급준비율 등이다. 최근 한차례 중국 당국은 지준율을 내렸지만, 여전히 시장에선 올해 안에 2~3차례 가량의 추가 지준율 인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시아나항공, 메리츠종금증권, 아모레퍼시픽우, 한진칼, 한진해운, 한세실업, LS, 신세계, 현대로템, 이오테크닉스, 롯데하이마트, LG하우시스, 키움증권, 삼성엔지니어링, 하이트진로, 현대홈쇼핑, 현대미포조선, 만도, 농심, 금호타이어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