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1%대, 대출부담 없는 지금이 투자 적기!

실속 투자자는 안정직인 월세 찾아 오피스텔로 눈길 돌려

도심권 오피스텔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 수요자 및 투자자 문의 줄이어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대로 인하하자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대출 이자에 대한 부담이 줄어 투자 문턱이 낮아졌기 때문.





특히 최근에는 금리가 낮더라도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가 작기 때문에 아파트를 매매 한 후 시세차익을 기대하기보다 소액투자로 꾸준한 월세수익을 거둘 수 있는 오피스텔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이 특히 인기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임대수요 풍부한 서울 도심에서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를 분양하고 있어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서울 중구 충무로5가 36-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5~지상 20층, 오피스텔 209실(전용 23~41㎡)과 도시형생활주택 171가구(전용 22~35㎡) 등 총 380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오피스텔은 △23.0㎡D 171실 △37.0㎡E 19실 △41.4㎡F 19실 등이며, 도시형생활주택 △ 22.7㎡A 133가구 △35.5㎡B 19가구 △35.5㎡C 19가구 등으로 이뤄졌다.



▣ 수익형 부동산 투자 필수 요소 `배후수요` 걱정 `뚝`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서울 도심에 위치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통계청에 따르면 사업지가 위치한 중구와 종로구 등 도심권에서 근무하는 상주인구가 약 5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1일 유동인구도 약 42만명에 이른다. 1,000만 여명의 서울인구의 절반가량에 달하는 인구가 도심권에서 일하고 있는 것이다.





풍부한 상주인구와 유동인구는 모두 잠재적인 임대수요가 되어 수익률과 공실률에 대한 우려를 낮췄고, 상대적으로 수요가 꾸준함에 따라 환금성은 높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쿼드러플 역세권에 자리잡아 출퇴근이 매우편리하다. 이 단지는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과 2?5호선 을지로4가역이 도보 8분,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2?3호선 을지로3가역의 이용도 용이하다.





도로여건도 좋다. 단지 앞 퇴계로와 창경궁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심 속에서 뛰어난 교통환경을 자랑함에 따라 출퇴근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 여가시간 증가 등 생활의 풍요로움을 높일 수 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명동점), 신세계백화점(명동점), 롯데면세점(명동점), 밀레오레(동대문), 방산시장 등의 이용이 쉽고, 충무초, 덕수중, 동국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하다. 또, 중구청, 중부경찰서, 인제대학부속서울백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도 가까워 생활과 밀접한 각종 편의시설의 이용도 쉽다.





▣ 실속 갖춘 내부구성, 빌트인세탁기?냉장고?붙밭이장도 기본제공, 수요자 만족도 `쑥`



입주민을 위한 단지 내 편의시설과 내부 구성도 눈에 띈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의 지상1층은 다양한 업종의 근린생활시설로 계획하고 있다. 이 근린생활시설은 입주자 로비와 동선을 분리 계획해 입주자 편의 및 외부인으로부터 프라이버시 확보를 동시에 추구했다. 또 단지 내 주차는 전체 지하주차장으로 계획해 지상에서보다 안전한 생활을 보호한다.

또 전망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충무로 일대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관리비 및 수도절약을 위한 시스템도 적용됐다. 우수를 재활용해 화장실 청소용 수전을 설치해 친환경 설비를 실현했고 세대 내 모든 수전류를 절수형 제품으로 설치했다.





여기에 초고속 정보통신, 방범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시스템 등을 적용해 편의 및 에너지효율성을 높였다. 전 세대에 전기쿡탑, 빌트인세탁기, 냉장고, 붙박이장, 신발장, 가전소물장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조망권도 갖췄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남산과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다. 또 전면광장과 묵정공원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휴게공간의 확장을 유도했고, 나무그늘과 벤치로 전면부 공개공지를 활용했다. 옥상을 정원으로 꾸며 옥외공간을 `도심의 정원` 이미지로 극대화시켜 입주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왔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2호선 서초역 7번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720-5번지에 있다. 분양문의 1661-6110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계상, 일상 사진 논란 속 과거 인터뷰 새삼 관심.."뭐라 말했길래?"
ㆍ`D컵 야생녀` 트레이너 정아름vs `베이글녀` 백옥담, 몸매대결 승자는?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아로니아, 홍진영-문정희 19금 몸매의 비결?…다이어트에 `최고`
ㆍ트레이너 정아름, 몸매 유지 비결 `방망이 마사지` 뭐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