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 인접한 부산과 창원 아파트가격 크게 오르면서 김해시로 이전 수요 늘어

- 김해의 신흥주거지 주촌선천지구에 들어서는 ‘김해센텀Q시티 1차’ 3월 분양



부산과 창원지역의 아파트가격이 해마다 크게 상승하면서 김해시 부동산시장도 덩달아 술렁이고 있다. 김해시는 부산과 창원 접근성이 매우 우수한만큼 출퇴근이 용이한데다가 아파트가격도 저렴해 수요가 몰리고 있어서다.







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김해시 아파트는 3.3㎡당 평균 676.5만원선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반면, 부산아파트의 평균시세는 3.3㎡당 719.4만원, 창원은 805.2만원 선으로 김해보다 훨씬 높게 형성돼있다.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의 분양가도 주변지역보다 훨씬 저렴하다. 지난 해 김해시 신규분양아파트의 3.3㎡당 평균분양가는 780만원 선이었다. 부산시는 3.3㎡당 평균분양가가 972만원이었으며 창원시는 877만원 선이었다.







김해시 내외동의 ‘L’부동산 중개업자는 “부산시와 창원시의 아파트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면서 출퇴근이 용이한 김해시로 이동해오는 수요가 많다”고 전했다. 덧붙여, “또, 김해시는 김해사이언스파크, 김해테크노밸리 등 개발호재가 많아 향후 아파트의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김해시의 신흥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주촌선천지구에서 공동주택의 분양을 앞두고 있어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산의 대표적인 향토 건설사인 ㈜동원개발, (주)경동건설, (주)삼정, (주)삼정기업의 4개사가 컨소시엄으로 설립한 ㈜주촌선천사업단이 시행과 시공을 책임지게 된다.







주촌선천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공동주택용지, 준주거, 단독택지, 상업지, 학교, 공공용지 등을 조성하여 총 6,919세대 약 2만 여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미니신도시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곳에는 아파트 약 5,000여 세대와 단독주택,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모든 사업이 완료되면 김해의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이 중에서 가장 입지가 우수하다고 평가 받고 있는 89블럭에 ‘김해센텀Q시티 1차 1,518세대’가 오는 3월에 분양된다. 김해센텀Q시티(1차분)는 지하 2층~지상 18~25층, 16개 동, 총 1,51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별로는 △59㎡형 694가구 △67㎡형 394가구 △72㎡ 50가구 △77㎡ 184가구 △84㎡ 196가구로 공급된다. 전 타입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김해센텀Q시티 1차’는 주촌선천지구의 초입에 위치해 있는데다가 주변에 교육시설과 생활편의시설, 근린공원까지 모두 조성되므로 최고의 주거지로 손꼽힌다.







또, 김해센텀Q시티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교통여건이다. 남해고속도로 서김해IC를 이용하면 부산과 창원을 10분 정도 소요된다. 또, 국도 14호선, 58호선과 인접하여 광역교통망이 탁월하며, 분성로를 통한 김해대로와 경전철과의 접근성 또한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향후 구상중인 수로왕릉역에서 주촌선천지구를 통과하여 율하신도시, 김해관광유통단지로 이어지는 도시철도가 이어질 경우 김해의 교통의 중심이 될 전망이다.







김해센텀Q시티는 내외지구와 인접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주촌선천지구는 주거시설, 공공시설, 도로시설, 교육시설, 생활편의시설 등이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들어서게 되므로 입주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영위할 수 있다.







단지 옆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예정되어 있어 교육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주촌선천지구와 인접한 내동중, 김해생명과학고, 김해임호고, 김해제일고, 경운고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사업지 남측으로는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단지 내에서 조망이 가능하며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편리해진다. 또 중심상업지역과도 가까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삼정컨소시엄에 따르면 오는 3월에 1차로 1518세대 우선 분양하고 10월쯤 4,000세대 2차 부지를 공급할 예정으로 향후 이 곳을 김해를 대표하는 브랜드타운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김해 부원역 롯데마트 옆에 있으며, 오는 3월 13일 개관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 055)336-6363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채영 예언적중, 클라라-이태임 논란에 "몸매로 뜨면 3년안에 끝"
ㆍ한주희, "남자들 때문에 당구칠 때 청심환 먹고 한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리퍼트 주미 대사 공격한 남성.. "전쟁훈련 반대" 소리 질러
ㆍ장도연, 이용진 짝사랑 이어 19금 몸매 공개…"작은 가슴은 개그일 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