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에서 맹활약한 손흥민과 차두리 (사진=SBS)



오늘의 축구 뉴스



`빅클럽 이적설` 기성용 맨유 반할 스타일?



`기성용 맨유 이적설`이 화제다.



한국축구 심장 기성용이 빅클럽에 갈수도 있다는 소문이 퍼지고 있다.



유럽의 축구 전문매체 `스쿼카닷컴`은 최근 스완vs맨유 경기 리뷰를 작성했다.



"스완지vs맨유 경기에서 배운 다섯가지" 제목에서 스쿼카닷컴은 "기성용이 루이스 반할 감독이 찾던 유형의 미드필더"라고 보도했다.



스쿼카닷컴은 "기성용은 스완지에서 공수 균형을 책임지고 있다. 중앙에서 침착하고 믿음직한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며 "맨유 반할 감독이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간절히 찾을 스타일"이라고 전했다.



이어 스쿼카닷컴은 "기성용은 블록버스터급 이적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첼시 무리뉴 기성용 칭찬



첼시 무리뉴 감독이 기성용을 칭찬해 화제다.



첼시 조세 무리뉴 감독은 23일(한국시각) 영국 방송에 출연해 스완지 시티 맨유 경기(2-1 승)를 논평했다.



동점골을 넣은 기성용에 대해 무리뉴 감독은 "이 소년은 훌륭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미드필더임에도 득점 감각을 갖췄다. 공간을 찾아내고 영리하며 아주 좋은 선수다"라고 칭찬했다.



한편, 기성용은 지난 22일 영국 스완지의 리버티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2014-1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팀의 2대1 역전승을 이끌었다.



이날 스완지시티는 전반 28분 안드레 에레라에게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내줬다. 하지만 2분 뒤 기성용이 동점골을 뽑아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존조 셸비가 올린 크로스를 기성용이 왼발로 방향만 바꿔 동점골을 넣었다.



기성용 일본반응



최근 일본 축구팬들이 기성용 활약상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기성용이 맨유전에서 동점골을 작렬하자 부러움을 드러냈다.



일본 팬들은 SNS를 통해 "맨체스터에 가도 통할 것 같다" "기성용 영국에서 기특하게 활약하고 있구나" "맨유 킬러 기성용"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영국 현지 반응도 뜨겁다. 영국 축구팬들은 SNS를 통해 "맨유 판할 감독이 찾던 미드필더가 스완지에 있다. 기성용은 박지성 후계자다"등 극찬 일색이다.



손흥민 일본반응



손흥민 일본반응도 화제다.



일본 팬들은 손흥민이 최근 아시안컵 후유증도 잊고 유럽에서 맹활약하자 경외감을 드러내고 있다.



`2ch`에서는 손흥민 게시물을 올린 뒤 "정말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아시아의 보배다. 조만간 `맨유`나 첼시 갈 듯. 맨유는 아시아 시장에 관심이 많다" "우리는 왜 손흥민 같은 유형의 공격수가 없나?" "기복이 없네" "아시안컵 때부터 눈여겨 봤다" "대단하다. 한국은 계속 좋은 공격수가 배출되는구나" "한국과 정기전 추진하자" "손흥민은 잘나가는데...카가와 신지도 분발해야" "손흥민 너무 잘해. 분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 14일(현지시간) 독일 레버쿠젠의 바이아레나에서 열린 볼프스부르크와의 `2014-2015 독일 분데스리가` 21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에만 3골을 폭발시키는 놀라운 득점력을 선보였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수원 우라와 중계, 서울 광저우 중계



서울 광저우 중계 서울 광저우 중계 서울 광저우 중계 서울 광저우 중계 서울 광저우 중계



수원 우라와 중계 수원 우라와 중계 수원 우라와 중계 수원 우라와 중계 수원 우라와 중계



K리그 명문 수원삼성이 25일 일본J리그 간판 우라와 레즈와 `2015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예선 1차전을 치른다.



간판 공격수 정대세를 축으로 산토스, 염기훈. 서정진 등이 선발 출전한다. 골키퍼 포지션은 부상 중인 정성룡 대신 노동건이 나선다.



한편, 같은 날 FC서울도 중국 원정길에 올라 광저우 헝다와 첫 경기를 갖는다.



`수원 우라와 중계`는 오후 7시 30분부터 MBC SPORTS+,아프리카TV, iMBC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서울 광저우 중계`는 오후 9시부터 SBS SPORTS, MBC SPORTS+, KBS N SPORTS, 아프리카TV, iMBC에서 생중계한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베이비카라 소진 사망, 연습생만 5년째… `우울증 앓아` DSP 반응은?
ㆍ최씨, 김현중 공식입장에 반박 "계속 연락하고 만났다" 진실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29금 블랙 시스루` 노수람vs리타오라 `후끈`…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서는?
ㆍ`D컵여신` 나비 "600 벌었다"vs유승옥 "만져봐" 화끈한 가슴 성형설 대처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